T-72 Russian type
2007-05-11, HIT: 4232
설동욱, 백년가약외 17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황인재
보신작품 또 보시게 해서 죄송합니다.
새로 찍은 사진들을 업뎃 시킨다는걸 실수로 갤러리를 날려버려서 이렇게 다시 올립니다. 보신작품이지만 사진은 전부 새로 찍은것이라 아무쪼록 양해를 구합니다. 괜히 AFV 란의 공간만 차지하는건 아닌지 조심스레 올려봅니다. 자세한 설명은 다음사진에서 하겠습니다.
키트는 트렘페터 초기생산품인 T-72 마인롤러 장착형 인데 롤러는 제거하고 만들었습니다. 이 작품은 보시는바와 같이 제작 보다 색칠에 중점을 두고 완성시킨 작품인데, 기본칠을 제외한 모든 부분을 붓으로 색칠해 주었습니다. 철저히 에어브러쉬나 색칠 기법등을 제외하고 그림을 그린다는 기분으로 색칠해 보았는데..보시기에 과장되거나 튀는 부분이 없지않아 있긴 하지만 킷의 박스아트를 그린다는 기분으로 도화지에 입체감을 살려내듯 색칠하는것이 목표였기에 그렇게 크게 실패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
사진을 다시 찍으시길 권하시던 최재원님이나 다른분들 의 댓글에 힘입어 다시 사진을 찍어 올려봅니다만.. 이정도에 만족해야할듯 싶습니다.
모두 에나멜만 사용했으며 기본색인 러시안그린 색 이후 모든 밝음/ 어두움 의 음영과 그라디에이션, 빛의 반사광, 하이라이팅, 먼지앉은표현 등을 세필과 에나멜로 그려주었습니다.
동기는.. 네오에 실린 최창흠 님의 철저히 에어브러쉬와 도색기법등을 배제한 순수한 회화적인 색칠로 완성된 포케울프를 보고 감명받아 겁도없이 도전해본게 동기라면 동기입니다.
사진이 조금 일률적인게 아쉽다면 아쉽네요. 어느센가 모형과 사진이란 두 분야는 뗄레야 뗄 수가 없는 사이가 되어버린것 같습니다.
이런 회화적인 색칠기법으로 작품에 접근하는분들이 꽤 많은분이 계신줄로 알고있는데.. 그분들을 따라가려면 한참이나 모자라겠지만 나름 만족하는 시도였습니다.
이전에 찍은 질이 낮은 사진입니다. 이각도에서 찍은 사진이 없기에 올려봅니다. 보시다시피 굉장히 차체가 낮습니다. 그나저나 저 먼지 앉은거 그려낸다고 퓨휴휴..
자세한 제작기는 제 블로그에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thinkij /> 광고같아 미안하네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응원해주신분들도 고맙고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