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달만에 저의 두번째 디오라마가 완성되었습니다-_-;;;.. 지난번에 예고해드린대로 비행기가 등장하는 1/48스케일 디오라마입니다.
Title : "Comfortably Numb"
Kit : Panther Ausf. G (Tamiya 1/48 32520)
Schwimmwagen Type166 (Tamiya 1/48 32506)
P-51D Mustang (ICM 1/48 48151)
Figure (Verlinden 1/48, Tamiya 1/48)
제목인 Comfortably Numb은 음악매니아분들은 잘 아시겠지만 영국출신의 불세출의 프로그레시브 락 밴드 Pink Floyd의 1979년 발표된 더블앨범 "The Wall"에 수록되어 있는 곡명에서 차용하였습니다. 곡의 가사나 주제와 관련이 있는 것은 전혀 아니고^^;;;... 곡명의 어감이 좋고 이제는 치열하게 싸우지 않아도 되는 머스탱의 상태를 은유적으로 표현해 본 것 입니다.
판터는 이미 완성작으로 소개해 드렸었고 판터 이후에는 머스탱의 도색작업과 이번 디오라마에서 주안점을 두었던 무성한 단풍나무숲을 만드는데 대부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나무는 G-coat사에서 나오는 멀티플 트리킷을 기본으로 기둥을 직선으로 다시 세우고 퍼티로 나무결을 만들어 주었고 나뭇잎은 파슬리가루와 녹차, 둥글레차 가루 등을 붙혀서 만들어 주었습니다. 단풍색은 한그루 한그루 색의 변화를 주어 아크릴도료로 에어브뤄시 하였는데 이 작업이 이번 디오라마의 아리랑고개였습니다, 에어브뤄시도 싸구려라 신통치 않았고 한꺼번에 다양한 아크릴 물감을 사용하려니 까다롭더군요-.-;;;.. 게다가 에어브러쉬 힘때문에 잎이 다 날라가서 다시 붙히고....에궁~
자세한 제작과정은 제 블로그에 오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lineus0509
이 자리를 빌어 Aero에는 문외한인 저에게 머스탱 키트 무상공여해주신 모종훈님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