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5 Pz.II D Flamm
2007-08-04, HIT: 3117
육자배기, Unchained외 1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ep9520
Rare item 이라 리뷰도 없고... (작례는 3례가 있네요 ^^*) 해서 실력은 미천하여 작품 자랑은 못 하것고 해서 간단한 킷 리뷰(글재주도 없고하니...)가 되겠네요. 시작은 이 놈을 어쩌다 구하게 되어서(푸리울 세일한다고 해서리.. 그냥 덥석 물어왔답니다... 초보티나죠.. '푸리울이 좋은데 구하기도 어렵고 비싸다' 라는 말을 어디선가 많이 보아서 그냥 고민 안하고 집어들었답니다.. 미쳤지 ^^;) ... 이 트렉에 맞는 전차를 찾아보니 사진 속의 Marder II.. Pz. II D형 그리고 2호 D형의 variation인 Flammpanzer ...그 중에서 국내 온라인 샾에서 구할 수 있는 것은 2호 D형의 변이형인 화염방사기 전차 Flammingo 뿐.. 나머지는 품절, 절판.....OTL
여러방면으로 수소문 해보는 동안 자주봐서 그런지 이 전차... 이쁘더라고요... 디텔이나 킷 리뷰... 작례가 3 case가 있더군요(모두 명작들이였습니다._).. 그래서 섞어 디텔업 할 요량으로 알란하비, 알렌져 ... 각각 1 킷씩 가격부담이 적은 편이라 쐈답니다....(소비가 소비를 부르는군요...)
두 킷 합해서 온라인가 3만원 좀 안되게 구입했습니다.
홍콩'하비 쉽다' 싸이트에서 공구 주문할 때 2호 전차 휀더 에칭을 7천원에 팔길래 또.. 질렸습니다.(소비가 소비를....)
Alan(좌)/ Alenger(우) 케이스는 알란하비가 승!!
alan hobby 러시아제...... 지느러미가 너무 많다.....(물에 넣으면 헤엄칠 것 같더군요)
alan hobby 러시아제...... 지느러미가 너무 많다
Alanger 러시아제.. ICM과... 무슨 연관이 있는지 런너에 ICM 문양이...(금형을 빌렸나?) 알란보다 지느러미가 적은 편이나 아카제나 나팔수 용가리에 비하면 많은 편.. 조립할때 심심하진 않겠다..... 글고 이형제 약간..
프라스틱 제질이 좀 더 약한 것 같다.. 부품 2개는 이미 절단....
두 킷 모두 연결식(비가동) 트렉이..... 근데... 디텔도 죽이고 트렉에는 지느러미 없이 매끈하다(다만 알렌져꺼는 가이드핀에 구멍이 없다).......(TT;... 푸리울... 괜히 샀다...)
Alan hobby... 설명서... 안습이다.. 케안습
간단한 킷이라 조립에 지장은 없겠지만....
Alanger 설명서가 압승..... 근데... 낱장으로 딸랑 2장.....
Alanger에는.... 인형이 하나 들었다.... 근데.. 이거 맘에든다.... 벨린덴 레진 밀리테리 피겨와 견줄 만 하다.
Alan hobby.... 배기구 마후라... 에칭이다..... 이거 맘에 든다.
동구권 킷들의 장점... 킷을 많이 겪어 보진 못 했지만 주워들은 풍월데로.... 비율이나 크기... 거의 일치한다...
그러나..... 두 킷이 부품을 분할해 놓은 방식은 너무 다르다...... 좌절... 퓨전이 쉽지는 않겠다.
알렌져의 몰드가 조금 약한듯 하고 휀더 절제가 어려울것 같아 알란 것을 몸통으로 조립을 시작했다. (한달 가까이 조립설명서와 런너를 비교해 보았지만... 길이 안보여 일단 저지르기로...)
알렌져 몸통에 일체되어 사출된 Flammpanzer의 특징인 앞 부분 휀더.... 실차 사진을 찾아보니 2호 D형의 휀더를 그대로 사용한 고증 사진이 있어 보이어사의 휀더 에칭을 개조 없이 그대로 사용하기로 했다.
원래 킷의 휀더를 절제했다... 전동공구를 이번에 구했는데... 이거 없었으면 엄두도 못 넸을거다....
아카제와 타XX제 로터.... 쓸만하네...
포탑 비교... 요건.. 비율의 차이가 좀 있는데... 되려 알란 몸통에 알렌져 포탑니 더 단차없이 맞고... 느킴도 더 좋은것 같아 알렌져 놈으로 채택.(러시아 제품들.... 상자 가득 이형제와 단차가 들어 있다고 생각하면 얼추 맞는 생각인 듯..)
몸통 뒤태.... 알렌져의 몰드가 더 크고 맘에들어 떠다가 이식... 퍼티질 한번 지대로 하게 될 듯......
몸통 뒤태.... 알렌져의 몰드가 더 크고 맘에들어 떠다가 이식... 퍼티질 한번 지대로 하게 될 듯......
휀더를 날리니 벤틸레이터를 지탱해 줄 구조가 사라지더라...
나무판 붙이고 빈동간은 런너 자른거랑 퍼티로 충진.....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