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star 4호전차 C형
2008-01-07, HIT: 3691
j7chang, Lucky Guy외 27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EX.JUNG
안녕하세요 근 3년만의 업로드군요; 전역한 뒤로도 학교 적응하느라 정신없이 보내다 해가 바뀌니까 여유도 생기고 이렇게 작업을 마무리 해서 업로드 하게 되었네요;
트라이스타의 4호전차 C형입니다. 기존에 한번쯤 만들어 보고 싶던 단포신의 4호전차인데, 트라이스타에서 좋은 C형이 나왔다는 소리를 듣고 복귀 첫 작은 이것으로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키트는 디테일은 괜찮습니다만, 그 디테일을 작은 부품분할로 재현하는 덕에 조립시에 어려움이 많습니다. 덕분에 저도 조립 하면서 몇개 빼먹은게 있군요;
도색은 타미야 저먼 그레이 캔 스프레이로 기본 도색을 해 주었고, 1차 유화워싱 ->필터링->2차유화워싱->하부 흙 표현->2차 필터링->세부표현 의 방식으로 해 주었습니다.
마킹도 키트의 것을 그대로 적용하였고 전반적으로 스트레이트 빌드를 하였는데.
좀 부속물이나, 제리캔 같은 것도 올려 두면서 다양한 볼거리를 만들어야 할 필요성이 느껴지는군요^^;
번트 시엔나 만큼이나 녹의 색을 표현하는데 있어서 좋은 색은 없는 것 같습니다.
배기통의 녹은 신한 오일컬러 번트 시에나로 처리하였습니다.
차량 하부의 흙은 타미야 에나멜 데저트 옐로우에 석고가루를 섞었습니다
중조에 비해 석고가루가 건조 후의 하얘지는 현상이 있더군요. 마른 뒤에는 플랫 어쓰, 훌 레드, 데저트 옐로우 등으로 묽게 칠해주어 색을 내려 노력했습니다.
1차 워싱 직후의 사진..
떄때로 웨더링이 과한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웨더링을 자제하면서 묵직한 느낌을 낼 수 있는 방법이 필요 한 것 같네요.
앞의 인형의 아카데미 명장군 세트 안에 들어있는 롬멜 장군으로, 저희 과 선배가 제작했습니다.
크기 비교와 데코레이션을 위해 찬조 출현했습니다^^
"포로는 죽이지 말라."
라고 말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드는 군요 ^^;
개인적으로 4호전차의 매력은 아이들러 휠 연결 부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저렇게 달려 있어도 견고하게 전차가 구동한다는 것이 신기하더군요 ^^
시그널지에 개제되ㅐ었던 4호전차의 구도로 찍어 본 샷
트라이스타 4호전차 b형 박스아트의 구도를 참고하여 한장 샷
큐폴라에서 전차장의 구도로 샷
마지막은 늘 그렇듯이 전속전진샷입니다.
차후에 더 나은 작업으로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졸작을 긑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