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5_아카데미 모타라이즈(전후좌우) M36잭슨전차
2008-01-12, HIT: 3972
j7chang, 오익열외 11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박종운
안녕하세요 회원여러분... 고전킷트로 다시한번 인사드립니다.
아카데미제 M36잭슨전차입니다. 이 킷트역시 80년대에 아카데미에서 일본 타미야를 열심히 카피하여 출시한 제품입니다. 제 생각만일지 모르나 당시 샤만이나 치프텐 타이거를 제외하고는 사실상 그렇게 인기가 없었던걸로 생각합니다. 저 역시 샤만을3~4번 만들었으면 잭슨은 한번정도 제작해보던 기억이 납니다. 그만큼 많이 팔리지 못했던 제품중에 하나인것 같습니다. 작품완성은 2005년년 봄에 완성했는데 기본색으로만 완성하다(당시 각종 모델링 기술이 없는지라..) 2006년에 약간의 작업만 해서 완성하였습니다. 졸작이지만 추억의 킷트로 편안하게 감상해주세요..
측면을 보시면 당시 금형사출제품이 얼마나 엉망인지를 알수있습니다. 연결부위가 미성형이 되어서 일체형으로 이루어지지 않음을 보입니다.
80년대의 킷트 특징중에 하나는 바로 기타 악세서리들(도끼,삽등)이 상체바디와 일체형으로 사출한것을 알수있습니다. 요즘에는 악세서리자체가 런너에 별도로 부품이 되어있지만 당시 70,80년대에는 일본제품들도 이런식으로 출시되었음을 알수있습니다.
당시 모타라이즈킷에서는 초판에는 메탈로구성되는 메탈기어박스가 나와서 구동상태가 상당히 좋았던 반면에 재판을 하면서 MC가를 줄이다보니 수지로 대치되었습니다. 결국엔 구동도 제대로 하지 모하게 만들어버렸죠. 수지는 금이 쉽게 가서 구동이 제대로 되지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현재 이킷트는 메탈모타라이즈로 대치해서 완성하였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제가 콤프레셔를 처음으로 구입해서 스프레이 작업을 했던 사진입니다.
당시 2005년에 어른이 되서 처음으로 접했던 킷트여서 단순히 스프레이 작업만 했었죠.
그때에는 스프레이만 해도 상당히 훌륭했던 킷트로 생각하였고, 나름 만족도도 높았던 작품아닌 작품이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