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erman-II DD in Normandy
2008-04-13, HIT: 3188
박용호, j7chang외 25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박노영
몇년전에 제작했던 Sherman-II DD를 이용한 디오라마 입니다.
뭐, 디오라마라고 하지만, 베이스에 인형 몇마리 올린 평범한 전시대에 불과하군요...;;
DD 는 레지 캐스트 제품이며, 상당히 우수한 품질이었다고 기억됩니다.
이 디오라마도 제작한지 1년이 넘었으니, 새롭게 만들었다는 얘기가 무색하네요.
사용한 인형은 전차병은 모두 울트라 캐스트 제품 (전차장은 팔을 개조), 보병은 드래곤 제품에 머리만 울트라 캐스트로 교체...
마음에 든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노르망디 지역에서의 DD(Duplex Drive)의 운용에 관해서 간단히 설명하자면, Sherman-II DD는 제8기갑 여단에서 운용하였습니다. (자료에 따라서는 제27 기갑여단에서도 운용했다고 하지만, 자료 사진으로 현재까지 확인된 바로는 제27 기갑 여단에서 운용한 DD는 Sherman-III, V DD 형식이었음.)
D-Day 당일, 제8기갑 여단의 2개 연대(4th/7th Dragoon Guards, Sherwood Rangers)가 DD를 몰고 상륙했습니다.
제8기갑여단은 노르망디 상륙부터 초기 작전까지 제50 보병사단에 배속되어 있었고 나름대로 상당한 전과를 올렸습니다.
보병의 제50 보병사단의 Patch는 직접 그렸습니다만, 35 스케일 인형임을 감안하면 너무 크게 그려졌네요.
지면은 만만한(?) 크기의 액자에 스티로폼으로 베이스를 만들고 G-coat를 발라서 1차적인 지면을 만든후, 페인팅- 워싱 - 피그먼트 "떡칠"로 마무리했습니다.
사용한 나무는 국내에도 입하되어 있는 JF Studio의 제품을 사용했고, 일부는 멀티플 트리 키트에 Diorama material 제품의 Folliage를 뿌려서 표현했습니다.
Diorama material의 Folliage는 예상과 달리 시간이 지나면서 누렇게 변하는 현상이 일부 생기더군요...무척 당황 스러웠다는....
JF Studio 제품은 상당히 쓸만했습니다.
전차병의 팔에도 8기갑여단 Patch를 그려줬는데,,,,모양이 영~~~
다시 그리기 귀찮아서 그냥 놔뒀습니다.
이동중에 갑작스럽게 적과 조우하여 전차 밑으로 기어들어가서 반격 준비를 하는 상황을 설정해 봤습니다.
실제로, 노르망디에서 독일군은 뛰어난 박격포 운용 능력을 발휘했고, 영국 보병의 대다수의 사상자는 박격포와 Nebelwerfer에 의해서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박격포 공격이 날아오면 전차 밑으로 기어들어가기 바빴다는 무용담이...
전차 전면에 꽂힌 나뭇가지도 JF Studio 제품입니다.
전차 전체를 장비품으로 도배해 버릴까 생각도 했지만, 특유의 실루엣이 가려지는게 싫어서 현재처럼 어정쩡한 상태로 놔뒀습니다.
위에서 잡아본 Shot인데, 의외로 재미있더군요.
이건, 예전에 만들어서 디오라마에 올리기전의 모습.
마음에 든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