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34/76 Model 1943 KURSK
2008-06-22, HIT: 7671
이순성, 이동욱외 82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안익재
먼저 키트를 선물해 준 동호회 "김종운"님에게 감사드립니다.
즈베즈다 T34/76 1943 입니다.지뢰제거롤러와 같이 있는 키트인데 롤러는 나중에 다른 것에 활용하려 조립만 해 두었습니다. 국내에 발간된 쿠르스크 서적에서 참고한 5근위전차군단 차량으로 작업했습니다. 자료그림에는 사령관 탑승한 52-01번 차였고 기록사진에는 52-02차가 보여서 저는 52-03번차량으로 고증을 살짝 비껴갔습니다.데칼이 없기 때문에 세필로 그리고..승무원은 즈베즈다 BT-7에있던 인형입니다...
키트의 품질은 좋다고 말 할 수는 없고, 타미야 구판과 비슷한 수준이라고 봅니다.
신금형으로 좋은 키트가 나와주면 또 해보고 싶군요.
쿠르스크당시 전차에는 포탄 상자를 싣고 다녔다는데 키트의 박스는 수량도 부족하고 디테일이 후져서 고민하다 플라판으로 자작했고(박스에 데칼은 에어로 데이타 데칼),마스킹 테잎을 가늘게 잘르고 에칭고리 와 조합해 묶었습니다.탈출용 통나무는 하드 막대구요.
1943년형에는 맨앞과 뒤 또는 앞에 전륜에 고무림이 달린 바퀴를 쓰는 경우가 많은데,전체가 철제바퀴인 경우도 많고(키트에는 철제만 들어있슴),제 경우는 동호회 회원의 드래곤 T-34/85베드 스프링 에서 얻었습니다."열균님께 감사! 스파이더 형 중에도 초기형이라 만족스럽네요.
차체와 포탑의 손잡이는 키트의 부품이 투박해 플라봉으로 자작했습니다.
라이트의 투명렌즈는 투명부품 런너를 불에 녹인뒤 절단한 것으로,뒤에 은색등을 칠하지 않고 절단면을 그대로 살렸는데 의외로 반짝입니다.
미키마우스 다운 모습..
기본도색은 험브롤 반광 도료(번호는 기억이 잘 안나네요)로 붓도장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