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k4501 포르쉐 타이거..(질문)과연 몇 센티 일까요????
2008-06-23, HIT: 3245
김창수, 외 3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김현
차대번호 150013번 vk4501 포르쉐 타이거는 653대대 본부중대에서 딱 한대가 실전에 쓰였고 지금까지 남아 있는 사진은 단 열장 입니다..
별로 선호하지는 않지만 사재기 해 놓은게 있어서 요즘 이거저거 들여다 보는데 보면 볼수록 헷갈리는 놈 입니다..
이놈은 크게 실전 부대로 수송되어지는 사진들과 그후 현지개량을 거친 사진으로 나눌수 있는데.. 워낙 자료가 없다보니 현재 구할수 있는 도면들도 제각각 입니다..사견으론 모두다 조금씩은 틀린거 같습니다..
해외 작가의 작례를 봐도 금속공예로 유명한 와타나베씨의 작품이 제 리서치하고 비슷한거 같은데.. 그 양반 조차 블로그에서 이런저런 사항은 확신 할수가 없다고 하네요..
현지 몇가지 개수점 가운데 눈에 띄는게 헤드라이트 위치가 바뀌면서 증가장갑(10센티 가량)이 양 측면에 추가 된거고..
기관총 볼마운트 부위에도 장갑이 추가 되었는데.. 도대에 이부위의 장갑이 몇센티나 될까 하는 점이 상당히 궁금하네요..
드래곤 제품은 3센티 내외로 잡고 제품을 발매한거 같고.. 어떤 이들은 측면과 같이 10센티는 될거라는 의견도 있고..도면도 각기 틀리고
제가 사진 몇장 올릴테니 의견 좀 부탁 합니다..
ps: 여차하면 현지 개량전 모델로 만들 생각이지만.. 이것도 잔손이 가는지라..쩝
남은 사진 중 개량후의 모습이 가장 잘 나온 사진 입니다.. 얼핏보면 철판의 두께가 얇은거 같은데..
후배놈((리미티드 에디션이라고 대전에 서식하는..) 왈..
기관총 볼마운트의 깊이와 그림자로 보는 태양의 방향을 생각 할 때 10센티는 될거라는...쩝
아래는 10센티라고 외치는 후배 의견입니다.... 또 읽어 보니 그런것도 같고..
스켄사진을 확대하고 콘트라스트 준 것입니다.
일단 헤드라이트가 볼마운트증가장갑보다는 뒤에 있는 것이지만, 사선방향에서 찍은 사진이므로 거의 비슷한 스케일로 보인다고 가정했습니다.
헤드라이트의 원통길이가 10센치 조금 넘는 것으로 알고 있어 거기에 기준선2를 그리고, 증가장갑단면에 기준선1을 그렸습니다.
거의 비슷하게 나온다고 생각됩니다만, 어차피 예측이라 확신은 못하고 그냥 제 판단입니다. 확신못하는 이유는 헤드라이트 방향이 삐뚤어져 있다면 증가장갑 단면과 평행이 안되므로 다른 결과로 보일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암튼 참고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