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rsair II 'Fleet Air Arms'
2008-11-06, HIT: 6175
Lucky Guy, 이상수외 57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임승언
유럽에서 활약한 FAA 마킹은 보통 RAF 마킹과 크게 차이는 없지만(도색은 다릅니다) 테일부근에 “ROYAL NAVY” 라는 식별마킹이 있어 공군과의 차이점을 나타냅니다. 위장미채는 하면 Sky, 상면 Extra Dark Sea Grey / Dark Slate Grey 인데 전용색으로 나온 도료는 없고 타미야 소드피쉬의 도색 설명서에 명시된 AS-4 Gray Violet / AS-9 Dark Green 조합이 대체 도료로 그럴싸해 보여 그대로 적용해 보았습니다. 타미야의 AS컬러는 캔스프레이라서 구입후 노즐에 빨대를 꽂아 공병에 분사하여 덜어낸 뒤 한참 방치하여 도료 속에 섞인 가스를 기화시킨 뒤에 에어브러쉬로 분사하는 식으로 사용했습니다. 하면의 스카이 색은 군제 크레오스 영국공군 특색에서 가져왔습니다.
프로펠러의 형상 차이. 좌측이 21세기 토이즈, 우측이 키트에 들어있는 놈입니다.. 키트 부품은 꼭 인절미를 두들겨 놓은 형상입니다..
허접한 졸작 감상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영국해군 항모와 함재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주신 다음카페 워쉽모델 운영자 배진호님과 바쁘신 와중에도 콘테스트를 개최하여 고생하신 플래티넘 윙즈 홈지기 정기영님께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그리고 역시 이 졸작을 공개할수 있는 자리를 제공해 주신 엠엠존 홈지기 김성종님께도 감사의 말씀 전하며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