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페터 K1(105mm주포)
2009-02-20, HIT: 7542
이순성, 아리랑외 14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nathan
많은 분들이 아카데미의 K1A1을 열심히 만드시는 와중에...난데없는 트럼페터제 K1입니다. 그것도 최근에 만든 게 아니라 까마득하게 옛날에 만든 물건입니다. ^^a
이거 만들 당시에는 아카데미에서 88전차가 나오리라고는 꿈에도 생각 못했습니다.
(할인마트 만세...인가?)
트럼페터의 K1은 기존의 K1A1키트에다 포방패 앞부분과 주포만 바꾼 것이라 그대로 만들면 105mm포를 단 K1A1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눈에 잘 띄는 곳을 몇군데 고쳐줬습니다.
일단 가장 큰 개수부분은 포탑 중앙의 돌출구 높이를 줄인 것과 포방패를 다시 만든 것입니다.
나머지 자잘한 부분은 그냥 넘어갔습니다.(사실 잘 모르기도 하고...)
심심해서 만들어본 축사총. 아카데미 한국군 전차병세트의 K1을 K2로 개조해서 붙였습니다.
차량 상면 위장무늬에는 흰색 줄이 안 들어간다는 걸 다 만들고나서 한참 후에야 알았습니다. 으악.
K1 특유의 무릎꿇기 자세를 만들어봤는데...과장을 너무 심하게 했습니다. 실차는 저 정도까지 굽혀지지는 않습니다.
여기서부터는 K1초기형입니다. 트럼페터의 K1키트는 K1A1과 부품을 같이 쓰느라 K1후기형을 재현하고 있는데, 엉뚱하게 박스아트는 K1초기형입니다. 그래서 K1초기형도 만들어봤습니다.
초기형과 후기형의 외관상 차이점 1. 전방 펜더 위의 방향등, 차폭등, 백미러가 없고 헤드라이트도 좌우 대칭입니다.
차이점 2. 바스켓이 무지 작습니다. 자세한 모양을 몰라서 대충 비슷하게 흉내만 냈습니다.
모아놓은 정크파트 중에 블랭크 어댑터가 달린 MG50 총신이 있길래 달아줬습니다.
이것도 포탑 중앙부 가라앉히고 포방패를 새로 만들었습니다.(한 번 했던 짓, 똑같이 한 번 더 하려니까 참 슬퍼지더군요.)
그리고 차이점 3. 후방 고무 흙받이가 없습니다.
사실 이 3가지 차이점은 초기형-후기형으로 딱 구분되어 적용되는 게 아니라 시기별로 뒤섞여있는 경우가 많더군요. 생산 시기에 따라 특징이 섞인다던지, 배치된 후에 개량이 된다던지 하는 식이 아니었을까 추측해봅니다.
이거 만들 당시에 트럼페터 K1을 6대나 만들었습니다. (XK1, K1초기형, K1후기형, K1E1, K1A1, K1 AVLB) 그런데 전부 다 팔던가 친구 주던가 물물교환하던가 아는 모형점에 장식하라고 주던가 해서 지금 제 손에 있는 녀석은 하나도 없네요.(어이구, 이런...)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