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 Carrier Lexington 제작중
2009-02-22, HIT: 2476
0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김재원
안녕하세요...이번에 제작중인 렉싱턴 입니다.
드디어...군함모형으로 돌아왔습니다.
최초 제작은 2006년 말쯤 부터 시작한것 같네요...
기본 킷은 트럼페터 1/700 스케일 킷입니다.
에칭은 Gold medal models 의 Lexington/Saratoga 셋을 이용하였습니다.
발매되자마자 주문넣어서 구해왔던 기억이.ㅎ
하지만 선체 측면에 붙던 추락방지 그물 에칭을 붙이다가 GG 를 치고 책상 어딘가에 굴러다니다가...2008년 말에 다시 작업을 시작하게 되어 올해 2009년에 완성을 앞두고 있다는...^^;
마음에 든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우선은 기본 킷 부품에 에칭을 적용하고 너무 두꺼운 부분은 프라판으로 자작을 했습니다.
함교 최상방 구조물을 프라판으로 완전자작 하였고...
함교창틀은 싹 다 밀어내고 조월드 함교창틀 에칭을 붙여주었습니다.
야드암은 에칭이고 마스트는 황동봉으로 제작...
레일링도 해주고요...
킷에 구명정이 몰드되어 있는데 이걸 가운데 부분을 다 밀어내고 에칭 밑바닥을 적용해야 합니다. 갈아내는 작업이 보통 힘든게 아니더군요...
노의 길이는 한 2mm 쯤 될라나...
플라이호크 에칭 대공포를 이용했는데 착착 잘 접어지고 아주 만족스럽고 좋습니다. 크기는 한 5-6mm 정도 됩니다.
트럼페터 킷 받침대에 라이온로어 에칭을 적용한 올리콘 대공포는 거의 저에게 머리에 꽃을 꼽고 달려나가게끔 만들더군요...런너에서 떼어낼때 부러지는 것도 그렇고 붙이는게 너무너무 힘들었습니다.
바다도 같이 작업해주었는데 우선은 목공소에서 주문한 목재에다가 사포질, 스테인, 바니시 처리 후 위에는 모델링 페이스트를 두겹 입히고 그 위에 에폭시 퍼티로 파형을 작업해주었습니다.
물결부위는 퍼티를 원액을 짜주고 이쑤시개로 콕콕콕...
갑자기 진도가 확 나가서...완성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명판은 아직 여러가지 방법을 테스트 중인데 프라판을 직사각형으로 자르는게 보통 일이 아니더군요...좀 쉽게 자를수 있도록 그 작두처럼 생긴 커터를 사볼까 생각중입니다.
아무튼...빠른 시일내에 완성품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마음에 든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