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mm 14세기 귀족 러시아전사
2009-09-19, HIT: 3992
최규민, 정용학외 85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최남선
제 모형생활 중 최초로 도전한 정식 히스토릭피겨입니다. 워해머같은 판타지나 디포르메 피겨 등은 십여차례 만들어본적은 있지만 이런 종류의 피겨는 최초라 제 모형역사에 영원히 남을 도전이었습니다.
페가소에서 발매된 메탈 키트인데 솔에서 레진으로 카피해 판매한 것을 몇 년 전에 구입했습니다. 박스 작례는 무시하고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단 한장의 사진을 참고삼아 작업했습니다.
키트상태는 레진카피의 한계상 어쩔 수 없는 부분들이 있는것을 제외하고는 저같은 히스토릭피겨를 이제야 배우려고하는사람에게는 연습용으로 나쁘지 않은정도였다고 생각합니다.(가격이 저렴해서..)
사용도료는 시타델 아크릴을 주로 사용하고 안드레아아크릴을 보조로, 유화물감을 일부분 워싱에 사용했습니다.
칼이 휘었는데, 펴주려 노력했지만 소용없었습니다. 제작해주고자해도 마름모를 만들 실력이 안되어 포기했습니다.
방패의 무늬는 양각같은게 전혀없는 평면이었고 자료도 가진게 없어 홈피의 사진을보고 따라그려주었습니다.
초보의 부족한 작품이니 부담갖지마시고 지적할 곳이 있으면 지적해주기기바랍니다. 여러분의 지적을 참고삼아 더욱 노력해 좋은 작품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리고 이 작품이 끝나고 연달아 만든 것이 하나 더 있으니 조만간 올리도록하겠습니다.
그럼.......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