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2 F-16C Block 30 Arctic Bandits
2009-09-19, HIT: 5556
j7chang, 김덕래외 109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이상수
이번 작업은 용감하게 타미야 F-16으로 블록 30 기체를 만들 생각에 1/32 키트 두대를 헐었습니다. 기본은 블록 50 키트로 하고, 블록 30을 재현하고자 필요한 랜딩기어와 휠 베이 부근을 썬더버드 키트에서 용감하게 뽑아왔습니다. 남은 부품으로는...???
데칼은 투밥스, 블록 30용 보강판은 썬더버드 키트에 들어있는 스티커를 템플레이트로 하여 플라판으로 만들까하다가 지쳐서 그냥 돈으로 떼웠습니다...크로스델타 것으로...그런데 좀 많이 얇더군요.
이번 작업에서 제일 손이 많이 간 부분이 휠 베이 쪽 디테일을 좀 살려보자는 것이었습니다. 뭐 결과는..보시는 바와 같고 둔한 손 달래가며 열심히는 해보았습니다. 별매 세트를 나중에 구경해보니 나름 비슷하게는 했더군요....^^ 그래도 다시는 않하고 싶습니다.
ALQ-188 pod는 Aires별매를 달아주었습니다. 좋은 물건이더군요. 비례도 정확하고...Agressor 만드시는 분들에게는 필구 아이템이 아닐까 합니다.
유압라인들....
주익 끝단에 붙여논 pod는 사이드와인더 하나를 잡아서 만들었습니다. 쉽게 만든 편이지만 역시 돈 안들이려면 수고가 좀 들더군요.
스텝 라인은 데칼로 처리했다가 다 뜯어버리고 스텐실로 마무리했습니다.
캐노피는 가운데 파팅라인을 갈아버리고 퓨처로 코팅을 해주었습니다. 꽤 광택이 좋은데 후진 사진 솜씨가 별로 도와주지 못하는군요....ㅠㅠ
투밥스 데칼은 전반적으로 다소 두껍더군요. 밀착이 잘 되지만 데칼 연화제에 잘 적응하지 않아서 애 좀 먹었습니다. 그리고 향후 저와 같이 F-16 Arctic Bandits를 만들실 분이 계시면 투밥스보다는 애프터버너 것이 더 좋지 않을까 합니다. 투밥스는 고증면에서 약간 미스가 있고 누락된 부분 등이 발견되더군요. 반면에 에프터버너 것은 48과 32 합본으로 여러 대를 동시에 지원하더군요...
마지막으로 도색 전 휠베이입니다. 애는 썼는데 별 티가 안나서 조금은....ㅠㅠ
부족한 것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일 매일 즐모하시며 좋은 시간되세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