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 1/48 BF109D형
2009-09-27, HIT: 2325
Lucky Guy, 문승주외 19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강동훈
다들 잘 아시는 아카데미 1/48 BF109D형입니다. 기체 설명은 고수님들이 많이 계시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키트는 하비크래프트 금형을 아카데미에서 일부 개수해서 출시했다고 하는데 원형을 본 적이 없어 어디가 어떻게 바뀌었는지는 저도 모르겠습니다. 박스를 열면 동체와 날개 하면이 있는 런너랑, 조종석과 기타 부품이 있는 런너, 날개 상면 부품 2개, 그리고 일체형 캐노피 하나, 데칼 한 장으로 구성되어 있어 아주 단촐하게 보입니다.
조립은 전체적으로 무난하나 저의 경우 조립을 잘못했는지 좌우동체랑 엔진카울링(C9번)에 해당하는 부품이 잘 맞지 않아 퍼티를 발라 갈아내고 조립했습니다. 사포질이 쉽지 않다는 걸 가르쳐준 친구입니다. 대충 갈아내고 색칠로 숨겨보려 했는데 표가 나네요.
캐노피 상면의 안테나는 사진 촬영 중 파손되어 어디로 날아가 버렸습니다(--;) 색칠은 설명서에 있는 3번의 예시로 했습니다. '제102전투비행대 지휘관 하네스 겐첸 소령 탑승기, 1939년 후반, 독일' 이라고 되어 있네요.
스프린터 위장무늬는 마스킹하기는 좋은데 위장의 구분이 잘 안가는 것 같습니다. 지정색대로 하긴 했는데, 어째 잘 안된 것 같네요.
수평 꼬리날개의 지지대(?) 부품이 잘 안 맞아서 잔머리 굴리다 부러뜨려서 플라판으로 갈아 만든다고 욕봤습니다. 투박한 손으로 조그만 부품 만들기는 쉽지 않더군요.
문제의 엔진 카울링 부분입니다. 가까이 당겨 찍으니 표시가 팍~납니다.
반대 방향에서
캐노피 부분 클로즈업
마지막으로 하면 부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