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기 21형 (타미야, 1/48)
2009-11-22, HIT: 2554
이순성, 김용화외 7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dinosur
MMZ 수원모임 11월 숙제로 제작한 제로기 21형입니다.
킷은 타미야 구금형 킷 입니다. 내부에 모터가 들어 있는 녀석인데 전체적인 디테일은 하세가와에 비하여 많이 부족하지만 완성하고 난 뒤의 박력은 하세가와 킷에 비하여 그다지 부족하지 않습니다.
마킹은 42년 즈이카쿠(瑞鶴) 항모 비행단 소속기입니다. 이와모토 테츠조(岩本徹三) 중위가 즈이카쿠 비행단 소속으로 산호해(Coral sea)전투에 참여 한 것으로 유명하죠.
하세가와 킷이 경우 카울링을 슬라이드 인젝션으로 통짜로 구현한 반면 타미야 구판은 반쪽으로 나뉘어 있어서 접합선 수정하는데 고생을 했습니다. 사포로 갈아주다가 일부 플러스 몰드도 날아갔고요.. 카울링 치핑 표현은 정석대로 군제 실버를 밑칠로 올려주고 완전 건조한 후, 타미야 반광 블랙을 그 위에 올려서 아트 나이프로 살짝 살짝 까 주었습니다.
맥스식 도장을 적용 해 보았는데 사진에서는 잘 드러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패널라인을 따라 촘촘히 다크 그레이로 음형 표현을 해 주고 그 위에 군제 일본해군 회색 미쓰비시 특색을 패널라인을 피해서 살살 뿌려주었습니다. 그 뒤에 전체적인 톤을 맞추기 위해 패널라인 위에 얇게 덮어주었습니다.
이번에 제작한 타미야킷은 모터가 들어 있는 모터라이즈 킷 입니다. 들어 있는 모터는 크기가 새끼 손톱 만한데 이걸 그대로 타미야 킷에 쓰기 아까워서 이를 하세가와 킷에 이식하고 타미야 킷에는 아날로그 서보 모터를 뜯어서 거기에 들어 있던 모터를 이식 해 줬습니다.
하지만 타미야 킷에 들어 있던 모터 내구력이 터무니없이 안 좋더군요. 1.5v 건전지 2개를 직렬로 연결해서 3v를 걸어주니 바로 타 버렸습니다. 킷에 저항 소자가 들어 있던데 왜 들어 있는지 이유를 알겠더군요 -_-; 결국 뻘짓이 ㅤㄷㅚㅆ다는거죠. 어쨌던 사진에서 보다시피 서보에 있던 모터를 이식한 타미야 킷은 프로펠러가 잘 돌아갑니다.
스위치는 받침대의 후부에 설치해서 언제든지 켜고 끌수 있게.. ^^
워크벤치에서 언급 했다시피 받침대에 사용된 목갑판은 0.5mm 두께의 플라판에 패널라인을 긋고 갑판색과 다크옐로우, 우드 브라운을 적절히 조색해서 여기저기 칠해준 뒤 유화로 워싱 해 줬습니다. 그럭저럭 괜찮게 만들었다고 생각했는데 사진 자료를 찾아보니 실제 목갑판은 저런 모양이 아니더군요. -_-;;
무언가 디테일이 아쉽지만 모터라이즈 라는데 의의를 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추가. 동영상을 찍어봤습니다. (하단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w6gwGeZprZA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