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기 21형 (하세가와, 1/48)
2009-11-22, HIT: 3132
이순성, 정흥교외 44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dinosur
하세가와 1/48 영식 21형 전투기 입니다. 이전에 제국님이 리뷰하실 때 언급하신 것처럼 캐노피 몰드가 너무 얕아서 거의 없다시피 합니다. 만드는 동안 이 문제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결국 군제 개량형 마스킹 졸을 구입해서 작업을 했다는 뒷 이야기가.. ^^;
마킹은 42년 즈이호(瑞鳳) 항모 비행단 소속 히다카 모리야스(日高盛康) 중위 탑승기 입니다.
타미야 킷에서 사용된 목갑판는 자료를 찾아보지 않고 제 임의대로 죽죽 패널라인을 파서 만들어줬는데 이번에 새로 만든 목갑판은 여러가지 자료를 참조해서 만들었습니다.
참조 자료는 여기 (http://upload.wikimedia.org/wikipedia/commons/e/e2/Zuikaku_aircrew_briefing.jpg) /> 갑판의 저 구멍은 배수구입니다. (호수의 기사님 정보 감사합니다 ^^)
아무래도 공냉식 엔진이라 내부가 들여다보이기 때문에 그냥 만들기만 하면 밑밑해보여서 스스로 납득할 만한 정도로 디테일 업을 해 줬습니다. 분배기에서 점화플러그까지 0.5mm 황동봉을 이용해서 배선을 만들어줬습니다.
좌측에서 바라본 모습인데 대강 이런 느낌입니다.
우측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목갑판은 사진자료를 참조해서 1/48 비율에 맞게 4mm 간격으로 패널라인을 파 주고 10칸 간격으로 갑판 배수구를 뚫어주었습니다.(2mm 구경의 핀 바이스를 이용) 도색은 타미야 킷에서 사용한 목갑판과 동일한 요령으로 도색 했습니다.
실제 즈이호 갑판의 유도선을 흉내내어 선이 퍼지는 식으로 유도선을 표현 해봤습니다.
디테일 업 하는 김에 휠 브레이크 라인도 추가 해 줬습니다. 마찬가지로 0.5mm 황동봉을 이용해서 만들어보았습니다.
왼편 휠 입니다.
인형은 타미야 킷에 들어 있는 녀석인데 바예호 아크릴을 이용해서 도색 했습니다. 도색 가이드가 따로 없어서 인터넷 자료를 이용했는데 제국님 지적에 따르면 육군 복장이라고 하더군요. (...)
나중에 자료를 다시 찾아보니 남태평양 전선의 일본해군 조종사 복장은 반팔에 약간 밝은 카키색이 맞습니다.
그동안 이것저것 손만대고 완성한게 없었는데 제대로 된 완성작을 만들어본건 아마 이게 처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11월 숙제 한다고 만들면서 많이 고생한 보람이 있네요.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