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mog 밑칠
2009-12-20, HIT: 2821
0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hongjuny
레벨 AFV 의 품질에 관한 혹평이 많이 있습니다만, 저는 그간 몰랐습니다. 다행히 잘 나온 제품들만 만나보았기 때문이었습니다. 이번에 시도한 우니모그 는 정말... 조립하다 때려치우고 싶은 마음이 머리 끝까지 올라오던 아이였습니다.
얼추 조립해서 프라이머를 뿌려주고 보니 그럴싸한 모습이 되었지만, 이 모양이 나올 때까지 얼마나 고생을 많이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샤시 자체가 전혀 단단하지 않으니, 샤시를 뼈대 삼아 붙이는 나머지 모든 부품들이 전부 단단한 맛이 전혀 없게 조립되어 있습니다. 금형 품질, 사출 품질 모두 섭섭합니다.
그런데 원 설계 자체는 아주 정밀합니다. 문짝은 열린 상태를 재현할 수 있게끔 마련되어 있고, 문짝 안쪽도 부품이 덧대어 있어 아주 두툼하게 실차같은 느낌이 되어 있습니다.
다만 조립이 너무 어려워 접착제가 경첩 주변에 범벅이 되어 버렸습니다. 저렇게 하지 않으면 도저히 고정이 안 되었습니다.
정밀한 맛이라곤 요만큼도 없는 밋밋한 몰드. 이 정도 해 준 제가 스스로 기특할 지경입니다. ㅠㅠ
원 설계는 훌륭합니다. 세세한부분의 모두 재현되어 있습니다. 다만, 사출이 설계를 전혀 받혀주지 못하는 것이 문제죠.
엔진, 트랜스미션, 4x4 기어, 차동기어, 그 주변 부품이 모두 재현되어 있습니다.
문제는 그 품질이 너무 엉망이라 정밀 부품을 모두 붙여주는 것 자체가 고역이었습니다.
샤시가 약하니 샤시 위에 얹은 엔진도 대충 걸친 듯한 불안한 모습입니다. 디테일이고 뭐고를 살릴 겨를은 전혀 없었습니다.
끝까지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만간 완성작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