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10 (Entwicklung 10) 야간전투형 RC
2009-12-31, HIT: 4187
문복규, hagangnam외 53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dinosur
트럼페터에서 발매한 도면상으로만 존재한 독일군 구축전차(Tank Destroyer) Jagdpanzer E-10 (Entwicklung 10) 입니다.
38(t) 전차를 대체 하기위한 목적으로 설계된 전차로 알고 있습니다. Hetzer와 생긴게 비슷하죠. 역할도 비슷하고요.
킷 그대로만 만들기엔 뭔가 아쉬워서 제 마음대로 여기저기 뜯어 고쳤습니다. ^^;
실제 완성품이 없으니 고증에 어긋나지는 않는군요.
E-10 Night fighter! 제 맘대로 정한 이름입니다 -ㅁ-; 뭐 도면상으로만 존재한 녀석이니 고증따위 신경쓰지말고 그냥 넘어갑시다. 핫핫핫 (땀)
위장무늬는 하드엣지 3색 점박이 위장무늬 입니다.
블루택으로 마스킹하면서 작업 해 줬는데 정말 사용하기 편하더군요. 마스킹도 힘들지 않고요. 블루텍 올레~
관측용 잠망경이 있던 자리와 운전석 관측구 자리에 설치 되어 있는게 적외선 감지장치 FG1250 슈펠퍼인데 2차대전말기에 5호전차 판터G형에 일부 장착되어 연합군을 상대로 야간전투에 사용ㅤㄷㅚㅆ다고 하더군요. 솔류션 A와 솔류션 B가 있는데 솔류션A로 만들었습니다. (AFV클럽에서 나온 하노마그 UHU가 솔류션 B)
자세한 내용은 여기로.. (http://strangevehicles.greyfalcon.us/Nightfighting%20Panthers.htm)
푸리울 ATL-27 3/4호전차용 별매품 궤도를 사용했습니다.
재질이 화이트 메탈로 되어 있어서 RC용으로 사용하기에 아주 그만일정도로 튼튼하죠. ;-)
궤도 도색은 메탈 프라이머를 바르고 군제사 Red brown과 Burnt Iron을 적당히 섞어서 도색 해 줬습니다.
그 후에 raw umber를 붓빨이액에 옅게 타서 여러번에 걸쳐 발라서 녹슨 궤도 느낌이 나도록 만들어줬습니다.
치핑이나 드라이브러슁은 특별히 해 주지 않았습니다. RC니까 궤도가 돌면 자연스럽게 도색된게 까지면서 밑색인 은색이 드러나더군요. ;-D
차장과 장전수 햇치는 모두 열어줬습니다. 여기에 태워줄려고 인형 도색도 시도했는데 역시 실력이 부족해서 ㅠ.ㅠ 내부에 보이는 빨간것은 전선 입니다.
슈펠퍼 관측장치는 이 키트에는 안 들어 있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굴러다니는 정크 부품을 이용해서 최대한 실물과 비슷하게 보이도록 직접 만들어줬습니다.
사진상에 보이는 망원렌즈(백통이에요! 백통! ^^;;)는 독일군 보병용 방독면통을 적절히 개조해서 사용하였고 적외선 방사장치는 AC-130 스펙터 정크부품중 몇가지를 사용했습니다
그 이외에 황동판을 잘라서 여기저기 붙여주고 0.5mm 황동봉으로 케이블류를 표현 해 줬습니다.
차장 자리에 붙어 있는 MG34는 차체 내부에서 조준 및 발사가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대신 탄약 재장전은 밖에서..) 독일 엔지니어들은 외계인을 고문해서 얻은 지식을 이용해서 무기 만든게 맞다니까요. ㅎㅎ
자작한 FG1250 뒷면입니다. 실물과 최대한 비슷하게 보이도록 황동봉으로 케이블을 만들어서 붙여줬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허접하네요. 역시 자작은 아무나 하는게 아닌가봐요.. OTL
내부 사진입니다. 이번에 제작한 E-10 RC도 이전에 만든 KV-2처럼 가동식 서스펜션에 차체 높낮이가 조절되도록 만들어 주려다가 크기가 너무 작아서 포기 했습니다.
기어박스와 모터를 집어넣는 것만으로도 내부 공간이 반 이상 차서 어떻게 해 볼 방법이 없더라고요.
사진을 보세요. -ㅁ-; 워낙 작은 전차라 저 남은 자리에 배터리와 전자회로 집어넣기도 벅찹니다. 다음번 RC 탱크 만들때에는 좀더 작은 모터를 사용해볼까...
실제로 굴러다니는 동영상을 촬영 해 놨어야 하는데 요즘 날씨가 너무 추워서 밖에 나갈수가 없네요 -_-; 날씨 좀 풀리면 근사하게 촬영해서 올려 보기로 하죠 ^^
여러분 2010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올해는 하시는 일 마다 잘 되시길 바랍니다.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