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토마호크는 중국 트럼펫 회사의 제품입니다. 전체형상이 좀 아니라는 분도 계시고 뭐, 좀 허술한 면도 있고 투박하다는 평도 있지만 제가 볼땐 좀 섬세한 면이 떨어지는 거 외엔 그런대로 괜찮은 모형인 듯 합니다.
진주만 영화의 주인공 조지의 기체를 재현했습니다.
좋아요
마음에 든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하면은 좀 밋밋한듯 합니다만, 이거 제작하던 시기엔 별다른 팁을 아는게 없어서 별 다른 디테일업을 못했습니다.
진주만 기체는 B형입니다. 영화에서는 E형이 나왔다고 하더군요.
조종석을 보면 아마 데칼을 바르고 그 위엔 저렇게 구멍뚫린 판을 덧대게 설계한듯 한데 제가 초판을 살 당시엔 데칼이 아예 없더군요. 요즘 출시되는 킷에는 들어있는지 모르겠습니다. 트럼펫 C-47A에는 데칼이 아닌 필름이 들어있고 그 위에 다시 투명판을 덧씌우게 되어 있습니다.
콕핏 벽면도 재현이 그럭저럭 되어 있습니다.
솔직히 진주만 기체라고 해서 데칼이 별다를건 없지만 자료 구하는데 좀 애먹었습니다. 비판금 회원님이신 최준호님이 제공해 주신 자료덕분에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플랩이 가동은 아니고 펼칠수 있게는 되어있는데 안에 밀핀 자국이 있습니다. 그땐 그게 몰드인줄 알아서 아무 조치를 취하지 않았습니다. ㅜㅜ
에칭도 적당히 들어있습니다만 좀 두껍습니다.
아주 좋아하는 각도입니다.
아, 데칼처리도 미숙하네요. 그땐 참 실수를 많이 했네요. 그래도 많은 공부가 되었던 킷입니다.
실기체의 파일럿은 조지웰치입니다. 영화상의 조지도 이름이 같네요. 아마 이 사람이 모티브였던거 같습니다. 졸작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