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8 HobbyBoss] A-10A Thunderbolt
2010-01-28, HIT: 5748
김덕래, andrew외 155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박종봉
시작은 12월 8일이네요. 중간에 이사도 있었는 데다가, 올해는 유독 날씨도 춥고 눈도 대박으로 많이 오기도 해서, 베란다에서 작업을 하는 사람으로서 애로 사항이 많았습니다. 만들기는 1월 8일 완성했는데 이제야 올립니다^. 올해 첫 완성작이네요...
이웃분을 만들어주려고 받아놓은 킷이었고 얼마전 만들어진 네이버 카페 네덜란드(http://cafe.naver.com/nadelland) 수원 모임때 오면 전해주려고 서둘러 만든 것입니다. 사실 베이스도 만들고 해서 인형이라도 하나 얹어줄 생각이었지만, 지상장비 하나도 없는 것도 썰렁하기도 해서 아예 단촐하게 베이스만 만들었네요..
만들어놓고 나중에 안 사실이지만, 동체에서부터 나오는 주익의 부분이 수평하게 나와야 하는 데 제가 조립과정중에 단차발생을 없애려고 들어서 붙여서 위로 향해있네요.. 역시 자료조사를 잘해야함을 보여주네요^..좋게 봐주시라능..
무장은 사진 왼편으로부터 side-winder, MK20, GBU 10, AGM 65 4발, GBU-8, Mk20, 그리고 타겟팅포드 ALQ119 순입니다.
콕핏부터 도색을 시작하는 데 전체적으로 검정색이구요, 락카 73번 그레이 색을 내부색으로 하고 있습니다.
게기판은초록의 원형은 데칼을 조각조각내서 일일이 붙여주었고, 나머지는 세필붓으로 찍어주고 도색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킷만이 격벽이 따로 한겹 둘러쳐있는 데 그냥 붙여주기는 뭐해서 실기 사진을 보니 천으로 둘러져 있던데 그것을 한번 표현해봤습니다.
사출좌석도 시트벨트를 마스킹테잎을 이용해서 추가로 표현해주는 것으로 마무리하고, 동체 연결전 덮고나면 보이지 않을 기관포 조립과 도색을 대충해주었으나, 끝부분 총열부분은 핀바이스로 전부 구멍을 내주었습니다. 그게 좀 더 나아보입니다^^... 나머지 날개 부분들을 일단 접착해 두었습니다. 그리고 하비보스제는 달 수 있는 무장을 다 넣어주기때문에 참으로 즐겁습니다. 그래서 달아줄 무장을 결정하고 그것만 붙여주었습니다. 그러고나니 런너 한벌과 나머지들이 남게되는군요.. 무게추를 넣어줘야하므로 대충 가조립후에 넣어줄 양을 결정해야겠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