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You are the real winner "
2010-04-24, HIT: 3299
머냐공, 니벨룽겐외 74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송광호
" You are the real winner "
2차세계대전을 시대적 배경으로 한 전장 디오라마입니다..
1. 배경
2차대전의 시작은 독일의 폴란드 침공입니다. 독일군은 전차를 기본으로 하는 전격전으로 폴란드의 기병을 단숨에 괴멸시킵니다. 하지만 폴란드의 병사들 역시 용감하고 최선의 다하여 조국을 지키려합니다. 이러한 전투에서 발생하는 독일의 부상병은 후방으로 이송시켜 치료를 하나 긴급할 때는 야전에서 응급조치하기도 합니다. 독일의 의학수준은 당시에도 우수한 편이라고 합니다. 1939년 개전 초기의 폴란드전 상황입니다.
2. Synopsis
전쟁중에는 늘 그렇듯이 부상자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특히 전사자보다 부상자가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부상병은 최선을 다하여 전투에 임하여 자신을 버리는 살신성인의 모범입니다. 따라서 이런 부상병을 치료하고 돌보는 것은 아주 지극히 당연한 일일것입니다. 이번 작품은 이러한 야전병원의 상황을 구상해 보았습니다.
3. 제작 story
- 베이스 : 5cm 우드락폼을 기반으로 목재 베이스를 얹고 그 위에 잔디와 덤불을 깔아주었으며 시트지로 둘레를 마감했습니다. 목초풀은 페인트가게에서 큰붓을 사서 조금 잘라내어 모내기하듯 심어주었습니다.
- 천막 : 물티슈로 기본을 잡고 목공본드로 한번 뿌려주고 에나멜로 칠한 후 약간의 웨더링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물티슈는 에나멜을 많이 먹는 단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천막 고정 말뚝(핀)은 런너를 늘려 사용했으며 병원마크는 Dragon사(홍콩)의 German Medical Troops의 데칼을 이용하였습니다.
- 전차 : 독일1호 앰블런스형 전차로써 Master Box사(우크라이나)의 제품인데 조립성이 엉망입니다. 많이 깎아내고 다듬는데 많은고생을 하였습니다. 타고 있는 부상병 인형들은 같이 들어있는 것으로 동세나 표정 등이 우수한 편입니다.
- 인형 : Dragon사(홍콩)의 German Medical Troops와 MB의 전차탑승 인형 전부 사용하였고 머리 감싸고 공포에 빠진 놈 역시 MB의 다른 키트에서 가져다 사용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인형 원형이 좋은 편입니다.
- 나무 : 작은 것은 자작하였으며 큰것은 완성품을 사용하였습니다. 나무 종류가 달라 조금 언발런스하기도 합니다.(향나무와 밤나무)
- 기타 소품들 : 독일군 보급품 종이박스를 컬러복사하여 이용하였습니다. 실제 판매되는 제품입니다.
4. 제작기간 : 약 1개월 10일 정도 소요 (하나만 집중하면 좋은데 또 다른것 만들다보니..ㅠㅠ)
* 많은 지적을 부탁드립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