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야 판터G 초기형 제작 2번째
2010-08-30, HIT: 2585
1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권병구
판터 초기형입니다. 이미 초벌 도색까지 끝났지만 게으름 땜시 제작기를 천천히 올리고 있네요. 판터 뒷면의 고정부위의 잠금키가 정밀하지 못한듯 해서 드래곤 스마트 킷에 들어있는 잠금쇠로 교체했습니다.
마음에 든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그리고 앞의 포신 고정부쪽 부품인데 드래곤 킷을 참고로 위에 4개의 구멍을 찍어줬습니다.
드래곤 제품 보면서 참고할 만한게 많더군요.
그리고 드래곤 판터킷 만들고 남은 그릴입니다. 이걸...
저렇게 타미야제에 이식해 줍니다. 남는 부품 활용하기 좋네요.
그리고 드래곤 스마트 킷에서 복제한 부품을 저렇게 고정해줍니다. 하얀색 부품입니다.
흐음, 타미야제보다 훨씬 낫네요. 만들어보신 분은 아실겁니다.
역시 앞의 전조등도 드래곤킷으로 교체, 옆의 전선은 황동선으로 재현했습니다.
그리고 전차장 해치부분도 드래곤 스마트킷으로 교체,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부품 상자에 남는 부품이 꽤있네요. 이게 다 어디서 남은건지 모르겠습니다만 여튼 유용하게 써먹는중입니다.
기관총도 복제한 스마트킷의 부품으로 교체했습니다. 타미야제는 영 못쓸 물건이더군요.
저때는 스커트가 저런식으로 그냥 제작하고 넘어가려고 했는데 차후에 뜯어내고 얇은 판으로 다시 새로 제작해줬습니다.
이 그릴 에칭은 라이언로어제로 기억하는데 여튼 괜찮습니다. 그릴 에칭은 여러 회사 제품이 있어서 형태도 좀 차이가 나고 하지만 뭐든지 다 괜찮은듯 합니다.
그리고 보이져 야크트 판터 에칭에 들어있는 캐터필러 걸이로 교체해줬습니다. 샤프하고 재현도도 높아서 만족스럽더군요. 드래곤 스마트킷의 프라스틱 제품은 좀 두꺼워서 캐터필러 끼우지 힘든데 이건 잘 들어가더군요. 참고로 타미야의 원래 부품은 안쓰시는게 좋습니다. 형태가 영...
역시 야크트판터 에칭에서 공구함 걸이를 따와서 붙여줬습니다. 디테일은 말할것도 없이 좋습니다.
양쪽 다 붙이는데 시간 좀 잡아먹네요. 공들인 보람은 잇을듯 합니다. 지금 작업중인 이 판터는 자잘한 것까지 세부적으로 디테일하진 않지만 드래곤킷과 에칭을 적당히 써서 재현도를 높여보자는 차원에서 제작중입니다. 재밌게 봐주시면 좋겠네요.
마음에 든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