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IFIC
2011-01-17, HIT: 8109
j7chang, 이동욱외 144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홍경호
이오지마에서 일본군과 전투를 치룬 미 해병대의 모습을 제작해보았습니다. 미해병대군복색감은 영화 퍼시픽을 보며 험브롤을 조색하여 표현해주고 일본군은 이오지마에서 온 편지및 Osprey men at arms 일본군자료를 참조했습니다. 원 구성은 제로센과 일본군등장 없이 뽀족한 산을 만들어 전차에서 산까지에 원근감을 주는것이었는데 구성이 너무 약한듯해서 그냥 작은 언덕에 일본군이 방어하고있는 모습으로 변경을 하였습니다.
인형은 이타레리, 에어픽스사 제품을 사용하였습니다. 이타레리의 경우 1/72스케일의 전차에 놓은면 약간 큰감이 있는반면, 에어픽스는 거의 사이즈가 일치합니다. 하지만 에어픽스 특유의 연질고무같은 재질의 프라스틱에 적용할수있는 도료는 험브롤외 다른초이스가 없더군요. 서페이서도 올려보고 레진프라이머, 화이트베이스 등등 여러밑색을 올리고 충분히 건조시킨다음 바예호아크릴로 도색을 시도했지만 완전건조후에서 손으로 만지면 께끗하게 밑색까지 떨어저나갔고 참 난감했던 기억이 납니다. 결국 험브롤에서 답을 찾았죠. ^^
베이스는 신문을 말아서 언덕을 만들어주고 우드랜드시닉스 석고붕대및 바위로 표현해주었습니다. 지면은 겔스톤을 바르고 아크릴물감으로 질감을 내주었습니다.
1/72 제로센을 왜 비싼돈을주고 하세가와를 구입했는지 모르겠는데 (아카데미도 좋은데 말이죠.) 케노피가 하나의 몰드로 되어있더군요. 설정이 추락해서 완파된 상태가 아니라 불시착한 비행기다보니 케노피분활이 안되있으면 의미가 없고아트나이프로 3등분해주는데 힘이 좀 들었습니다.
동체에는 핀바이스로 기총자국도 만들어주었습니다. ^^
일본군 군복이 카키인줄 알았더니 그린이 약간석인 이상한 카키색이더군요. 험브롤 카키에 그린을 소량 혼합하여 자료일러스트와 비슷한색감을 내주었습니다.
1/72 스튜어트는 하세가와제품인데 드레곤의 디테일을 따라가진못해도 완성하고나면 그런대로 자세는 나오더군요. 스케일 비례가 드레곤보다 약간커서 그런지 이타레리 1/72 인형과 매치가 잘되었습니다.
드레곤 셔먼.
전체적인 디오라마의 풍경입니다. 셔먼과 스튜어트 사이는나중에 박철한님이 소개한 드레곤 1/72 LVT가 놓여질 자리입니다.^^
이번작품은 여기까지 입니다. ^^ 감상해주셔서 고맙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