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리터리휠]Northern Alliance UAZ-469 w/106mm recoilless gun
2011-03-19, HIT: 6430
이광열, 윤주황외 195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유상헌
아프가니스탄 북부동맹 버전의 106mm 무반동포 장착 UAZ-469를 만들어보았습니다. 공산권에게 있어 서방세계의 Mutt나 험비같은 존재라고 할 수 있겠죠. 개인적으로 이러한 반군 혹은 민병대스러운 차량들을 좋아하는 편이라 발매시부터 눈여겨보고 있었던 아이템이었는데 이제서야 만들어보게 되었습니다.
키트는 '밀리터리휠'이라는 폴란드 메이커입니다. 간이 금형으로 생산된 관계로 조립은 조금 까다로운 편이지만 만들고 나면 자세는 제대로 나오는 편입니다. MMZ에 키트에 대한 자세한 리뷰가 올라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차량만으로는 너무 썰렁한 것 같아 인형을 2명 올려주었습니다. 물론 아프가니스탄 운전병은 발매된 적이 없는 것으로 알기에 기성품 인형의 몰드를 밀어내고 자료사진을 참조하여 옷과 군장류를 입히고 주름을 새겨준 뒤 워리어에서 발매된 아프가니스탄 전사 머리세트를 적용하고 운전석 및 동승석에 알맞는 포즈로 개조한 후 사용하였습니다. 근 10년만에 인형색칠을 다시 해보게 되니 손끝의 감각 살리기가 쉽지 않더군요.
주요 디테일업 포인트는 정면의 엔진그릴 메쉬, 전조등, 차내바닥이 민짜이므로 복곡면 표현, 무반동포 거치대의 미끄럼 방지 철판, 변속기 레버, AFV제 무반동포로 교환 및 디테일업, 미등의 수정등이 되겠습니다. 이런 저런 소소한 디테일업등의 재미가 많습니다만 조립에는 좀 신경을 써야 합니다.
뒷면의 짐칸도 좀 썰렁하여 무반동포 탄약 케이스등 약간의 장비품을 실어 주었습니다.
간이금형답지 않게 그나마 타이어는 디테일이 충실한 편이라 한시름 덜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여러 곡절이 많았던 시간동안 만들어진 물건이라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