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ssian T-72M1 MBT #35160 [1/35 Tamiya MADE IN JAPAN]
2011-05-04, HIT: 4620
안응식, 이창원외 77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mirage knight
타미야의 걸작 킷 T-72M1 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전차중 하나입니다. 도색은 동계위장을 골라 시도했습니다.
군제락카 70번 그린을 베이스로 험브롤 에나멜 무광백색 그리고 유화물감으로 웨더링을 시도해봤습니다.
처음으로 험브롤 에나멜과 유화물감을 사용해봤는데 사용하기는 쉽지는 않았지만 특유의 중후한 느낌이 좋더군요..
겨울철 거친 환경에서의 좀 더러운 느낌을 내준다고 내줬는데 너무 지저분하게 된것 같습니다.
킷 자체는 스트레이트로 제작했으며 예전 모델러 2000 인가에서 본 작례를 떠올리며 도색해봤습니다. T-72M1은 족색 단색 아니면 사막색이라 도장하기가 쉽지 않더군요..
킷 자체가 워낙에 우수해서 조립에는 별다른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실력이 모자라 제대로 표현못한점이 아쉽네요..
소련군 전차 특유의 다크그린을 심심치 않게 표현하려고 동계위장을 택했는데 역시 쉽지 않네요..
스커트는 타미야 에나멜 어스에 소량의 블랙을 섞어 흙먼지를 그려주고 붓으로 스커트의 고무 재질을 그려주었습니다.
유화물감 번트씨엔나를 이용 녹슨효과를 내주었는데.. 너무 거친듯 합니다.
포탑 역시 번트씨엔나로 녹슨 효과를 붓으로 그려주었습니다.
전체 모습입니다. 유화의 거친 느낌을 표현해보려했는데.. 보시다 시피.. 안습니다. 아직 실력이 미숙해서 그러니 너그럽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T-72 전차는 대부분의 소련군 전차들이 가진 낮은 실루엣과 작고 둥근 포탐 거대한 포로 전차의 차 매력이 물씬 풍기는 듯 합니다. 개인적으오 아주 좋아하는 전차중 하나 입니다.92년도 말매된 이 제품은 그런 T-72전차의 특징을 매우 잘 재현한 수작이라 생각됩니다.
T-72 전차의 매력인 장대한 125밀리 포신은 참 매력적인것 같습니다.
이상입니다. 긴글 봐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