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izona bb-39 1/350 Banner
2011-11-02, HIT: 5557
정동수, torakqnswl외 121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김국진
예전 트럼페터 OEM이었던 배너사에서 출시되었던 아리조나입니다. 배너는 망하고 이젠 트럼페터-하비보스에서 재출시되고 있구요. 가격은 예전 2만원대에서 살작 올라 3만원대이더군요. 예전에 사놓긴 했는데 팔아버리자니 이런걸 살 사람도 없지 싶어 그냥 만들게 되었습니다. 한번 손대시면 그간 얼마나 조잡한 정크킷을 만들어 보셨던 그 이상을 경험하게 될겁니다. 자세한 제작기는 제 블로그 http://blog.daum.net/derflinger 에 올려져 있습니다.
모든 배럴은 마스터모델의 아리조나셋으로 교체되었고, 각종 캡스턴, 갑판의 모든 디테일, 함재기는 톰스 아리조나 레진, 화이트메탈 엑세서리셋을 이용했고 주에칭은 WEM 아리조나셋, 톰스 아리조나셋, 톰스 아리조나 보트렉셋을 이용했습니다. 5인치 25구경포는 베테랑입니다. 케이스메이트건 레벨부터해서 거의 대부분의 슈퍼스트럭쳐는 프라판으로 부분 다시 만들었고 마스트도 프라봉을 이용 다시 만들었습니다. 마스트의 각 레벨도 대부분 프라판으로 다시 만들었습니다. 목갑판은 1/350 스케일로는 전용으로 나온것이 없어 KA의 벌크목갑판을 직접 재단해 만들었습니다. 이킷은 퍼티만으론 답이 없고 프라판이 답이더군요.
비가 와 무광마감을 못해 데칼이 좀 번들거리는데다 노출을 2/3 단계 더 놓고 찍었더니 많이 밝게 나왔네요. 실제 모형은 5S가 아닌 사진보다는 많이 어두운 색감입니다. 아리조나의 페인팅 스킴에 대해선 설왕설래가 많으나 최근 생존자의 인터뷰를 제 블로그에 올려놓았습니다. 침몰당시 한참 새로운 페인팅 작업중이었으니 만큼 특별한 웨더링은 하지 않았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