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K9 자주포
2011-08-22, HIT: 3691
이병한, 이영신외 49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권병구
새로울거 없는 누구나 한번 만들어 보신 아카데미 1/35 K9 자주포 입니다.
국방에 관심이 많으신 제가 섬기는 교회 목사님께 드리고자 조금씩 작업했습니다.
아크릴케이스와 명판에 시간이 좀 걸렸네요. 송광호님이 직접 수고스럽게 찾아서 구해주신 명판 정말 감사합니다.
도색은 락카와 에나멜 기본도색에 필터링은 미그에서 나온 필터링 시리즈를 쓰고 유화도 좀 적용했습니다. 웨더링은 피그먼트 3-4개 정도 해서 적용해줬습니다. 이번부터 픽서를 쓰고 있는데 덕분에 작업과 보관이 수월해지겠더군요.
휠에 적용된 피그먼트는 2가지 색을 섞어 국내에서 볼수 있는 흙색으로 적용했습니다. 피그먼트 잘 쓰면 아주 유용한 재료더군요.
뒤에 판은 데칼 잘라서 그냥 적용. ㅡㅡ;;
상부의 필터링 워싱 웨더링은 하체와 다른 개념으로 다른 색감과 재료를 썼습니다. 하부보다 좀더 밝고 건조한 흙에 더럽혀진 표현에 주력했습니다.
명판이 붙으니 아주 좋군요. 이건 송광호님께서 아는 거래처 분께 부탁해서 저렴하게 구한 겁니다. 범용으로 쓰기에 크기, 두께, 색감, 가격 전부 만족스럽습니다.
관심있으시면 송광호님께 문의 한번 해보세요. 저는 이 명판 외에 따로 이름표만 10장 더 구했는데 쓸만한 물건입니다. 나름 고급스러워 보이고 좋더군요.
주포의 매력이 넘치는 녀석입니다.
위장색이 좀 어렵긴 했지만 해보니 자신감이 많이 붙었습니다. 다음에 만들땐 다른 패턴으로 도장하려고 합니다.
가격대비 정말 훌륭한 키트입니다.
마지막으로 케이스 씌운 모습입니다. 아크릴 사이트에서 딱 저 사이즈로 판매하는 타입이 있어서 구했습니다. 물론 주문제작도 가능합니다. 명판과 함께 하니 성의 있고 고급스러워 보여 좋군요. 모형은 이런 최종 장식에도 끝까지 신경써야 한다는 걸 이번에 첨 깨달았습니다. 좋은 공부가 되었던 모형제작이었습니다. 담에 K9만들땐 디테일업 셋과 장구류를 실어서 실전적 모델로 만들 생각입니다. 보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