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최신전투기(?) FC-1
2011-10-31, HIT: 8866
toreno, 김태호외 109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빨간토끼(김동영)
FC-1(중국 명칭, Fighter China), 또는 JF-17(파키스탄 명칭, Joint Fighter) 로 불린는 물건 으로
며년전에 중국이 북한에 4~8대를 공여 했다고 하는 최신(?) 전투기 입니다.
원래 북한 관련 장비로는 사진으로 확인된 것만 만들려고 했는데 북한이 보유한 신형 전투기가 워낙 적다 보니 조금이라도 레파토리를 늘려보겠다는 욕심에 일부 언론사의 보도만을 근거로 제작을 강행 했습니다. 그런 이유로 도색에 근거가 전혀 없습니다(파키스탄 공군의 도색을 그대로 사용 하면서 국적마크만 ...)
FC-1은 파키스탄+중국 이 최근에 합작 개발한 것으로 작고 저렴한 가격이 장점인 전투기로 중국측은 이 기체가 F-16초기형에 준하는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전반적인 형태는 F-16 입니다. 그러면서 날개뿌리쪽을 보면 슈퍼호넷, 기관총과 연료탱크 동체중앙 라인을 보면 Mig-21이 보이고 공기흡입구를 보면 F-35가 있고... 정말 여기저기서 잘 베껴서 잘 만들어낸 물건 입니다. (실루엣은 서구권틱 하면서 세부디테일에 Mig-21이 많이 보입니다. )
이게 정말로 북한에 있다면 F-16과 곧 도입된다는 FA-50과(이것도 F-16비슷하게 생김)의 육안으로 식별 이 어려워지는 문제가 좀 심하게 생길 듯 합니다
트럼페터키트는 자국의 기체라서 그런지 매우 준수한 품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엔진노즐의 경우 풀에칭을 선택 사항으로 넣어주고 있는데 노즐 외경의 경우 에칭으로 만든경우보다 플라스틱 부품이 실기에 더 가까운 형태를 하고 있습니다. 바깥은 플라스틱 부품을을 사용하고 노즐안쪽에만(플라스틱노즐에는 내부 몰드가 없음) 에칭을 이식한는 공사를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ps)북한의 원형 국적마크 붙일 적당한 자리가 없어 궁리하다 (사진이 없는 관계로 고증과는 인연이 없습니다.) 파키스탄 공군이 그렇게 붙이고 있는 거 처럼 사각형이 어울리겠다 시퍼서 미익에 인공기를 붙여 버렸는데 국가보안법 으로 잡혀가는 건 아닌지 살짝 걱정 입니다. ㅠㅠ
스케일은 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