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50 나가라(Nagara)
2011-09-25, HIT: 4376
torakqnswl, 빨간토끼(김동영)외 65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김규환
안녕하세요 근 6개월만의 완성작입니다.
함선모델러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없고 비호감 아이템인 1/350 일본 경순양함 나가라!! 입니다.
이번 봄부터 시작했는데 둘째 출산 등 이런저런 일로 많이 바빠서 깨작깨작 만들다가 이제야 마무리를 지어서 올립니다. 엠존에서는 올릴 수 있는 사진의 수가 20개로 제한되어있습니다. 제가활동하고 있는 카페나 블로그에 오시면 더 많은 사진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silvana http://blog.naver.com/penn2004
이번
나가라는 제가 지금까지 만들었던 함선들 중 가장 많은 별매품과 옵션이 포함된 작품입니다.
* 사용 부품: (1)아오시마 나가라 전용에칭
(2)플라이호크 일본함선 구명정 에칭
(3)플라이호크 일본함선 현창 에칭
(4)아오시마 일본 경순양함 전용 난간에칭
(5) 플라이호크 일본함선 보트걸이대 에칭
(6) 라이언로어 일본함선 25밀리 3연장 대공포 에칭
(7) 라이언로어 일본함선 25밀리 단장 대공포 에칭
(8) 베테랑모델 일본함선 갑판장비
(9) 베테랑 모델 일본함선 관측장비
(10) 베테랑 모델 일본함선 서치라이트
(11) KA모델 구명대
* 기타 사용부품들: 라이언로어 0.2밀리 황동봉/ WEM 리깅용 실/ 타미야 에폭시 퍼티/ 타 함선에서 쓰다 남은 턴버클 및 아이볼트 에칭/ 런너 늘인것.
* 사용된 도료 및 웨더링 재료: 군제 락카/ 피트로드 일본함선 특색 (사세보 해군공창 색), 타미야 아크릴, Winsor&Newton 유화물감/ 바에효 웨더링 피그먼트/ 타미야 웨더링 마스터/ 타미야 무광 탑코트.
* 리놀륨 갑판 작업: 대부분의 작례들이 리놀륨 갑판 지지대를 별매 프라봉이나 황동봉으로 표현해 주었습니다만, 저는 그냥 생략했습니다. 그 대신 리놀륨 갑판 전체에 Pre-shading 을 이용한 명암도색을 해주고, 지지대 부분은 타미야 웨더링 마스터 및 면봉으로 드라이 브러싱 해주었습니다.
* 리깅: 대부분 런너 늘인것을 사용해 주었으며, 전후 마스트를 잇는 리깅 및 그 리깅을 연통과 연결하는 리깅만 WEM의 리깅전용 실을 사용해 주었습니다. 그리고 연결 부위의 애자를 순접과 흰색 에나멜을 사용해서 표현해 주었습니다.
* 장력 조절 실패!!: 나일론 실을 사용하다보니 연통부와 마스트 리깅선을 연결하는 리깅의 장력을 일정하게 조절하는게 너무 어려웠습니다. 어느 부분은 팽팽하고, 어느 부분은 축 늘어져서 결국 보푸라기가 일고 말았습니다. ^^;
* 구명보트 디테일 업: 플라이 호크에서 나온 별매 에칭을 사용하였으며, 갑판에 먹선도 넣고 마스트에 리깅도 해주었습니다. ^^
* 리깅 연결부 작업: 마스트 및 기타 구조물과 리깅 사이는 쓰고 남은 턴버클 및 아이볼트로 연결해주었습니다.
* 베테랑 별매품: 이번에 베테랑 별매품을 써보았는데요. 역시 였습니다. ^^ 특히 써치라이트와 갑판 윈치 등이 특히 쓸만합니다. ^^
* 수상기: 타미야 아크릴 도료(일본 해군기 녹색 및 갈색)와 건조 지연제을 사용하여 붓으로 위장 도색을 했습니다.
* 하부 헐 작업: 실재 함선에서 볼수있는 긁힘과 퇴색된 표현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걸쳤습니다.
(1) 흰색 서페이서로 마감
(2) 아크릴 도료 갈색에 검정을 섞어서 밑색 도색
(3) 반광 클리어로 마감
(4) 락카 레드로 기본색 도포
(5) 건조뒤 사포를 이용하여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문질러서 밑색과
서페이서 부분을 부분적으로 드러나게 함.
* 고증 무시 대공포: 상갑판이 너무 허전해서 대공포를 제 임의대로 추가 설치했습니다. ^^ 대공포 주위에는 에폭시 퍼티로 만든 모래 주머니를 빙 둘러 쌓았습니다.
* 깃발 작업: 바람에 펄럭이는 모습을 표현하기 위하여 데칼 사이에 알루미늄 호일을 끼워 붙였습니다.
이상입니다. 많은 사진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남은 주말 잘 마무리하세요.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