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1/2 ton K511 [60 트럭]
2011-09-30, HIT: 13058
사과나무, 김학철외 269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KM193
안녕하세요...횟수로는 거의 3년만에 사진첩 업데이트 하게 됐네요.
20사단 K1A1을 마지막으로 올리고 군대를 갔는데 인연(?)인지 0하나 빠진
2사단 산악 보병으로 강원도 까지 가서 작계지역의 산이란 산은 다타고 왔습니다 -_-
교육훈련,대항군 전문에,행군은 뭘그리 많이도 하는지...항상 행군하면서 지나가는
60 트럭을 부러운 느낌으로 바라봤었죠 ㅎ 아마 보병분들 심정이 다 그럴 겁니다 ㅋㅋ
현역 상병 시절 부터 계획 하던것을 이제야 완성하게 되었습니다.
제작기간 : 2011/05/08~ 2011/09/28 (제작 일수로는 약 25일)
만든이 : cia210c (무자헤딘)
Base kit : AFV CLUB 1/35, 6X6 2-1/2TON CARGO TRUCK [한국군 K-511 트럭으로 개조]
사용 Detail-up 제품 :
- EDUARD 1/35 M35A2 Cargo Truck Detail for Afv Club (고증 오류가 많아 비추천 합니다)
- Def.Model K511 'R.O.K ARMY' Cargo Truck Conversion Kit
- CROSSDELTA - Hobbydecal 1/35 韓國軍 機甲 装備 Marking Set (Dry Decal)
Special Thanks to :
ZOO (zoo108329) - 운전병 출신의 친구의 조언과 도움으로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큰바우(lpin)님 - 휠캡과 함께 선물 정말 감사합니다^^ 잘사용했습니다.
송재진(s99dream)님 : 직접 자료사진 까지 보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그나저나 제가 실력이 딸려서 제대로 활용을 못했습니다 ㅠㅠ
그대신 친구 Zoo가 많은 참고를 하였습니다^^
제작 초반에는 컨버전 키드고 레진 키드고 뭐고 전무 했기 때문에 전부 자작하야 한다고 생각 했습니다. 그러다가 머플러 배기구를 자작해서 완성할을쯤에 기가 막히게 Def모델에서 컨버전 키드를 발매해서 운이 좋게도 사장님이 키드를 무료로 주셔서 정말 자작해야 할 작업이 절반 가량 사라져서 다행이었습니다.
아마 저에게 다시는 똑같이 만들기 싫은 키드 1위일것 같습니다.
처음으로 트럭에 손댔다가 아주 그냥 제대로 당했습니다. ㅠㅠ
K-511 트럭 애칭의 유래
60 트럭
정설
미국의 AMG사(현 크라이슬러)의 M35계열 트럭에서 유래 되었습니다. 그런데 60 트럭 애칭과 무슨 연관이 있냐면M35트럭을 유럽 나토 동맹국에 사용할수 있게 하기 위해 M35 트럭의 전기 시스템을 12 볼트로 바꾼 버전의 제식명칭이 M602였는데 이것을 한국군에서 1966년 도입하여 사용 하면서 M602에서 부르기 편하게 60 트럭으로 불리게 됩니다.
M602 트럭은 1994년에 퇴역 하였으며 이후 1978년 기아 자동차 광주 공장에서 미국의 AMG사의 협력 아래 생산한 K511트럭까지 60 트럭이라는 애칭으로 불리게 됩니다.
군대 전설
후방 짐칸 부분에 60명의 병사를 구겨 태울수 있기 때문이다
국방부의 서류 분류상 코드 번호가 60번이다
한국군의 트럭은 1960년대에 들여온 트럭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서 이다
최고 등판 각도가 60도 여서 이다 (맞는 말이긴 하다)
적재중량이 60톤이기 때문이다 (무리수-_-)
트럭의 중량이 5,790kg 인데 이것이 약 6.0톤이기 때문이다
육공 트럭일 경우
군대 전설
육군 공병 트럭의 약자이다 (요즘도 가끔 보이는 떡밥)
두돈반
통칭 2 1/2ton 트럭으로 불리는 것을 줄여서 부르는 것
포차
105mm M101A1 곡사포의 포차로 쓰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붙여진 애칭.
제무씨
60트럭 선조뻘 제조사가 General Motors Company 즉 GMC여서 생긴 이름,군대에서는 거의 쓰지 않는 애칭이다
-그외 "우리 부대는60트럭을 이렇게 불렀다!" 하는게 있으면 알려 주세요 ㅎ^^
강원도 1군지역에서는 철근으로 용접해 만든 고임목이라고 하나요? 이게 가볍고 튼튼해서 인지 거의 전부 이걸 가지고 다니던데 모형에서는 도저히 못만들것 같더군요. 인간이 할짓이 아닌것 같아서 편하게 저희 부대 고증(?)을 무시하고 나무젓가락으로 만들었습니다. 후방지역에서는 많이 쓰는것 같더군요.
K-511 기본형 제원
제작사 : (주) 아시아자동차
엔진 : 7,255cc 6기통 수냉식 디젤 엔진
트랜스미션 : 전진 5단, 후진 1단
전원 : 24V
속도 : 최대 85㎞/h
항속거리 : 523㎞
최고등판능력 : 60%
길이 : 6,712mm
폭 : 2,483mm
높이 : 2,845mm
중량 : 5,790kg
탑재량 : 4,536kg
막판에 또 체력 고갈과 귀차니즘으로 날림 마무리 했습니다. ㅠ
어디까지가 적정선인가? 항상 고민합니다.
김병장님 행보관님이 탄약고 보수에 일병들만 간다고 인솔자 없다고 같이 60 타고 가시랍니다.!!
뭐...?? 안돼~~
나무 의자랑 등 받이 부분 나무결 전부 그려주느라 죽는줄 알았습니다 ㄷㄷ
운전병 출신이 아니기 때문에 출신 부대 차량중에 후임이 추천해준 314호 차량으로 제작 하였습니다.
314호 운전병 보고 있나?
제작기에서 보여주었듯이 문짝이 가동되게 만들었습니다.
물론 짐칸도 열리게 개조 했습니다.
당장이라도 진지공사 가서 2~4인 참호는 팔수 있는 도구들이 갖춰져 있습니다^^
짐칸 바닥 녹슨 표현이 정말 어려웠습니다. 한번도 해본적이 없어서 말이죠 ㅠ
모형박스을 그래도 60 트럭이니까 한드럭 š絶沮聆하고 막 만들려는데 11개 만들고 포기했습니다 너무 작아서 손에 쥐날것 같더군요
현재 운전병 출신 친구 zoo도 같이 60 트럭을 만들고 있었는데 제가 먼저 완성하게 됐네요.
나중에 친구 60트럭이랑 같이 놔두고 사진 한번 찍어야 겠습니다.^^
더 많은 사진과 제작기는 제 블로그에 있습니다.
완성 사진은 여기 입니다.
http://blog.naver.com/cia210c/90149445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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