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탄! Panther A Late type Normandy 1944-Dragon
2012-03-31, HIT: 5276
학사라이더, 유진선외 130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한충희
제2탄입니다. 드래곤 No.6244이고요, 노르망디 60주년 기념으로 나온 제품인데, 알루미늄 포신과 엔진메쉬망이 포함된 뙈 괜찮은 녀석입니다. 그런데, 엔진메쉬는 다른 팬더에 사용하는 바람에 그냥 만들었습니다. 궤도는 드래곤제 추가 별매품인 연질트랙을 썼는데, 작업성은 좋으나, 너무 유연해서 요철부분(?)이 말랑해서 좌우로 많이 눕습니다. 그럭저럭 사용은 할 만 하네요.
조립후 찌메리트코팅작업은 알파문구에서 나오는 모델링 페이스트를 사용하였는데, 타미야 표현제는 굳는 속도가 너무 빠르고, 작업시 도구에 너무 묻어나오는 단점이 있는 반면, 이 페이스트는 작업시간도 충분하고 5000원이면 제법 큰 통으로 살 수 있습니다.(다 쓰기 힘들어요...) 방법은, 표면에 나이프로 적절히 발라주고 반 정도 굳으면 30cm 플라스틱자로 표면을 강하게 눌러주면 매끈하게 펴집니다. (바르고나서 바로 자로 작업하면, 자에 많이 묻습니다. 조심...) 그 다음, 커터 칼날로 네모모양의 간격만큼 대고 눌러주면 됩니다. 꽤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되네요.
도색은 군제락카 Dark Yellow를 흰색과 조색해서 명암을 주고 (사진 찍으니 별로 티가 안나네요.) 기본 치핑 작업. 웨더링은 먼지표현만 시도해보려, 에나멜 Buff를 전체적으로 묽게 발라 주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