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4E Phantom II "R.O.K.A.F."
2012-04-04, HIT: 5465
빨간우주, 외 125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Presskoo™
D-Corporation 1/32 제품에 레전드 콕핏과 아이리스 노즐,하비데칼의 드라이데칼을 사용했습니다.
스케일에 안맞게 썰렁한 패널라인과 리벳을 도면과 실기 사진을 참고로 추가및 수정해주고, 포메이션 라이트와 보강판,수직미익의 에프터버너 냉각인테이크를 0.3mm플라판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인테이크옆의 베리어블 인테이크 정압센서 -정확한 명칭인지 모르겠네요(작은 빨간색 파이프)와 수직미익 아래의 벤트홀은 주사기 바늘을 잘라서 박아주었습니다.
웨더링은 하지않고 유화워싱만 간단하게 했으며,지정색보다 밝게 조색해서 좀 바랜듯한 느낌이 들도록 해봤는데 보시기에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키트에 포함된 데칼의 접착력이 형편없다보니(마크세터,마크소프터에 전혀 무반응) 워크웨이는 할수없이 스텐실로 처리했습니다.
S/N 60-493은 드라이데칼의 숫자를 짜집기해서 붙여주었는데,숫자간 간격과 수평 맞추는데 약간 고전했습니다.
무장 파일런에는 Easycal의 F-4E Phantom II Perfect Data Stencil 제품을 붙여주었는데 여백이 좀 눈에 거슬립니다.
캐노피는 열심히 콤파운드로 닦고 퓨처로 코팅까지 했습니다만,기본 자체가 흐리멍텅한건 어쩔수가 없네요.
무장은 키트에 포함된 스페로우 2발,아카데미 호넷에서 차출한 스페로우 2발,프리미엄하비 AIM-9P 사이드와인더 4발,역시 아카데미 호넷에서 차출한 AGM-65 메버릭 2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