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vezda 1/72 Mi-24VP Hind
2012-10-10, HIT: 3803
토미, 김유식외 63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잠삼
즈베즈다의 1/72 하인드 입니다. A형이 발매되었다는 소식에 찾아보니 아무래도 먼저 나온 V형이 낮익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실내와 엔진도 재현되어 있고 정밀성도 이전에 만든 이탈레리 MH-53E 키트보다는 훨씬 좋았습니다. 다만 이 기종은 밖으로 튀어나온 리벳이 전 표면에 걸쳐 있는데 이 키트는 이 것을 전혀 재현하지 않았더군요. 또 패널라인이 너무 가늘고 얕아서 접합선 수정을 하면 다 지워져 버립니다. 새로파기에도 나머지 패널라인과 괴리감이 커서 복구를 포기했습니다.
형식은 VP형이 위장무늬 측면도가 설명서에 다 나와있어 이를 선택했는데 일반적인 4연장 캐틀링이 아니고 2연장 기관포여서 포탑형태가 익숙치 않습니다. V형에는 스팅거 미사일을 피하기 위한 개스터빈 배기구를 감싸는 배연장치가 덧 붙게 되어 있는데 5개의 부품으로 잘 재현되어 있습니다. 엔진카울링을 열어버리면 이 것이 붙은 상태가 맞지 않는 것 같아 포기할 수 밖에 없어 아쉬웠습니다.
기수 우현에 탑승용 발 받침은 간단한 모양인데 재현되어 있지 않아서 런너 늘인 것으로 만들어 주었습니다. 캐노피 전면에는 실기 사진에서 눈에 띠는 와이퍼가 재현되어 있지 않습니다. 만들어 붙여 보려 했는데 너무 작아서 포기했습니다.
메인로터는 상하면이 다른 색이더군요. 로터 허브 캡(?)은 작은 부품인데 가운데 수축이 심해 퍼티로 메꾸어 주었습니다. 로터 허브의 기구적인 형태도 아주 잘 재현되어 있습니다. 로터 리딩엣지에 결빙을 방지하는 열원에 전력을 공급하는 전선은 래퍼링 용 전선으로 재현했습니다.
엔진도 스케일을 감안하면 잘 재현되어 있습니다. 작은 기체는 아닌데 스케일이 작다보니 오밀조밀한 부품이 참 많더군요.
파일론 양측면의 항해 등은 투명부품으로 되어 있습니다.
기수 좌현의 탐조 등은 투명 부품이 없어서 얇은 금속판을 늘려서 반사경을 만들어 붙였습니다. 작은 크기여서 렌즈는 따로 만들지 않았습니다.
테일로터 허브도 모든 부분이 재현되어 있습니다.
끝까지 보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