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KAF F-4E Phantom
2016-08-26, HIT: 3718
김수해, Rookie외 46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apfsds44
하세가와의 1/48 한국공군 팬톰 키트입니다. 약간의 레진부품이 포함된 키트인데 노즈기어 커버의 안테나가 생략되어있어 울프팩의 별매품을 사용했습니다. Mk1의 팝아이 레진키트를 사용해서 팝아이 운용기를 재현했습니다. 무장법은 터키공군방식입니다만 한국공군도 충분히 가능한 무장법입니다.
기체마다 짙은 그을음이 있거나 그렇지 않은것도 있는데 평균적인 상태의 노즐입니다. 재현방법은 비교적 간단합니다.
랜딩기어 격납부앞의 파일런에 장착되는 미사일인데 탄체가 워낙커서 앞으로 많이 돌출됩니다.
한국공군은 공대공 무장을 한 기체사진을 보지 못했습니다만 터키공군은 사이드와인더를 한발 장착하네요. 자위용입니다만 한국공군은 그나마도 장착하지 않네요. 아마도 스트라이크 패키지를 구성해서 공대공 무장을한 팬톰이나 팰콘이 엄호를 하는 모양입니다.
팝아이 본체입니다. 모노키오 드라이데칼이라 작업은 쉬운듯 까다롭습니다. 습식데칼에 훨 편하게 느껴지네요. 작업은 간단합니다만 테이프를 이용해서 작업하는데 습식과 약간 달라서 좀 이질감이 있습니다. 잘붙기는 하네요. 탄체의 제작은 좀 까다롭습니다. 정확하게 중심을 잡아서 탄체의 앞과뒤를 붙여줘야하는데 가이드가 있다면 좋겠지만 생각외로 까다롭습니다.
팝아이의 타게팅 포드입니다. 레진부품인데 옆의 방열핀들은 황동 에칭부품입니다. 제작은 쉬운편입니다.
자작나무 합판으로만든 베이스입니다. 두께가 50밀리미터인데 상당히 무겁습니다. 자작나무 특유의 미니멀하고 모던한 느낌이 좋네요. 칙칙한 원목베이스나 엠디에프를 보다가 이렇게 해놓으니 깔끔하고 좋네요.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