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728 CEV(Comvat Engineer Vehicle) VIETNAM Ver
2016-09-06, HIT: 3768
남현규, 에이스텍외 69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황보상훈
컨버전킷에는 A크레인이 세워짐과 접힘 두가지 선택으로 할수있는 부품이 유압실린더커버로 들어있습니다만......
전 과감히 그냥 가동식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단 고민을 많이 했던부분이 유압실린더 커버인데
접힘을 반복해야하고 주름이 자연스러워야 한다는 생각에 이것저것 여러방법을 시도하면서 작업을 마칠수 있었습니다.
실린더커버는 마스킹테이프입니다....... 단 황동선으로 실린더봉을 만들어 넣고 실차의 그것처럼 커버주름뼈대를 할수있는걸 만들어 적용을 해봤습니다.
M728 CEV를 베트남버전으로 마무리 해보았습니다.
M60계열로는 베트남전 유일한 참전차량이기도 해서 언젠간 작업을 해보리라 생각했던 것이었는데
국내업체인 ADLER MODEL에서 M728 컨버전킷입니다.
이거구나~하고 구입해서 재미있게 작업을 마무리 했습니다.
하체는 지금은 단종된 아카데미 M60A3킷을창고에서 아깝지만 꺼내고
상부휀더서포트/그릴은 DEF모델별매를 사용하였으며 궤도는 AFV클럽의 연결식궤도가 들어갔습니다.
베트남전부터 지금까지 현역에서 쓰이고 있는 장비이다 보니 나토3색버전의 현 운용장비를 하려다 신형에어클리너부분을 싹~~들어낸후 구형으로바꿔주고 베트남전 참전초기형버전으로 바꿔줬습니다.
컨버전킷에는 A크레인이 세워짐과 접힘 두가지 선택으로 할수있는 부품이 유압실린더커버로 들어있습니다만......
전 과감히 그냥 가동식으로 만들어 버렸습니다.
단 고민을 많이 했던부분이 유압실린더 커버인데
접힘을 반복해야하고 주름이 자연스러워야 한다는 생각에 이것저것 여러방법을 시도하면서 작업을 마칠수 있었습니다.
이지머드로 진흙, 먼지는 마법의가루(?) 피그먼트로 마무리 했고
치핑은 유화/에나멜로 까지고 녹슨부분 표현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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