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tfire Mk.IX (Airfix 1/48)
2016-11-29, HIT: 2161
류연경, Rookie외 31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권현기
안녕하세요. 에어픽스 스피트파이어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설명서에 의하면 2004년 덕스포드 기체라고 하며 구글에서 검색하면 실제 기체가 덕스포드에서 찍힌 것이 있습니다. IX형으로는 특이하게 b타입 무장을 한 기체인데 에어픽스에서 재현한 것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 실물사진에서는 측면의 'ZD B' 문자가 좌우 대칭(?)으로 배열되어 있는데 킷 데칼은 우측면의 문자 배열이 실물사진과 다릅니다. 에어픽스에서는 이 문자와 기체 고유번호를 한꺼번에 겹쳐서 인쇄하는 바람에 그대로 진행하였습니다.
- 실물은 대형 카뷰레이터 흡입구가 부착된 형식이라 세가지 옵션 중 가장 큰 것을 달았는데 실물기체의 엔진 카울 아랫면은 킷과 달리 패널라인이 없습니다(너무 늦게 알아서 그냥 넘어감).
킷은 여러가지 옵션이 있는 러너로 꽉 차있는데 생각보다 제작이 까다롭네요. 만들고 나면 느낌은 참 좋은데 부품들이 전체적으로 두루뭉술합니다. 가장 큰 문제가 프로펠러였는데 이렇게 엉터리인 것은 처음 봤습니다. 형태가 너무 이상하고 비틀림각도 없었는데 대체할 만한 것도 없어서 고민하다가 손으로 억지로 비틀어주고 깎아주었습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많은 사포질이 필요하고 여기저기 손이 참 많이 가는데 이 시점에서는 저도 지쳐서 빨리 완성하는데 의의를 두고 진행하였습니다. 아크릴 붓도장이며 마침 일러스트 중에서 배기 그을음이 멋지게 표현된 것이 있기에 적용을 해보았습니다. 데칼은 인쇄나 접착은 양호하며 적당히 웨더링 후 무광으로 마감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