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2 흑표 (Export version)
2018-10-07, HIT: 3287
김수현, 윤주황외 38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김명환
안녕하세요~~^^
이번에올린작품은 아카데미 K-2흑표전차입니다,
2018년 방위산업전에서 공개되었죠~중동 요르단의 암만현지에서 실사격및 고강도 주행시험까지 마쳤다고합니다,그밖에 레오파드2A4를 사용하고있는 노르웨이.폴란드 등지에서도 한국 K-2전차에 관심을 갖고있다합니다~ 많은국가에 수출이 성사되길바라며..그런의미로 저는
약간의 개조를하여 중동수출형으로 제작해보았습니다..
역시 핸폰 카메라로 찍으니 색상의 왜곡이 심하군요~
올린 사진색상같이 완전 노랑색은 아닌데...
디카로찍으면~실제작품보다 잘나오는 경우가많고...
그러나 타미야 박스아트같은 느낌이 들어서 개인적으론 맘에듭니다~~ㅎ
고생해서 만드는김에 인형을 두마리나 승차시켰습니다..요르단 전차병이라는 설정으롱~~ㅎ
발로 칠했더니 역시....
작품내용으로는 중동국가중의 하나인 요르단군으로 설정했는데.....잘하면?? 이스라엘과 한판붙을 가능성도 잠시 생각해 보았습니다...ㅎ
키트 내용면으로는 타미야같이 상당히 잘맞고 빈틈또한없어서 매우만족할만한 훌륭한키트입니다.거기에다가 연결식 케터필러도 추가되어있어서 2만원대로서는 가성비또한 좋습니다..
락카로 밑도색.에나멜과 유화로 웨더링. 피그먼트 쪼금~
사이드스커트 밑의 고무판설치는 보기도고 요즘 현용전차들의 대세인가봅니다.프라판 0.2미리로 자작.
연결식 케터필러를 조립시에는 수양하는 마음으로 하시고 그리하여 득도하시기를 바라옵니다..
중동 수출형의 크나큰 특징중에 한가지는 대형 에어콘이 설치 되어있다는것.ㅋㅋㅋ..
후부 바스켓에 있는 도하장비는 중동지역에서는 필요없기에 실차와같이 제거했고 장비품들은 굴러다니는 이것저것 실어보았습니다.
요르단도 서독 레오파드 2A4를 사용하다 이번에 신형전차들로 개비하려나본데 사실 독일과 한국이 경합을 벌인다 합니다.
요르단은 중동국가중에 원유가 안나오는 나라인데 관광 자원으로 먹구사는지...하여튼 핀란드의 k-9 과 마찬가지로 우리나라 흑표가 선정되길 간절히 바랍니다~
여기까지 이옵니다...안녕히~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