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itfire Mk.Vb (Hasegawa 1/48)
2019-02-21, HIT: 1632
양대천, 이상철외 33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권현기
안녕하세요. 권현기입니다.
몇 년전부터 계속 작업하던 스핏파이어를 완성했습니다. 원래 사막형으로 나온 것을 중고로 구입했는데 킷 데칼이 갈라지는 바람에 같이 넣어준 타미야 데칼에 있는 아돌프 말란이 탔던 기체로 만들었습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좋습니다. 날개는 얇으면서도 모양이 잘 살아있고 엔진 주변 곡선도 멋집니다. 그런데 스피너가 너무 두툼하게 나와서 좀 더 뾰족한 형상으로 수정해주었고 요즘 스핏파이어 킷은 대부분 조종석 쪽문이 별도 부품인 경우가 많은데 이 킷은 닫혀 있어서 고민하다가 말란 인형을 태워 주었습니다. 사막용 필터부품을 넣어주면서 원래 있던 캬뷰레이터 공기흡입구 부품을 안 넣어준 것을 거의 다 만들어서 알았습니다. 이 상태로 한참 방치했다가 최근 퍼티로 비슷하게 만들고 완성시켰습니다. 날개에 있는 기관총 총구는 기관총 결빙방지를 위한 히터 효율을 높이기 위해 탄약이 보급되면 빨간색 테이프를 붙여 막아놓는다고 해서 데칼로 덮어두었습니다.
아크릴 붓도장이며 실제 말란 기체는 저 정도로 지저분하지는 않지만 배기연이 멋지게 표현된 그림을 보고 표현해 보았습니다.
말란
말란 인형은 에어픽스 킷에 있던 인형을 고쳐서 사용했습니다. 스핏파이어 조종사들 사진을 보면 고글, 마스크 등이 몇 가지 모델이 있는 듯 한데 말란이 착용하고 있는 사진을 보고 최대한 비슷하게 만들었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