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VSS 버젼의 M4A1E8으로 제작을 하려다 Sherman IIA 영국군 버젼으로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시간이 좀 걸리다 보니 애정?이 부족해진것도 있고 가장 큰 이유는 영국군이 M4A1E8을 썼다는 자료나 사진이 없기 때문입니다. 알고보니 미군이 사용한 M4A1E8도 자료는 현재 해당차량을 복원하거나(어떤거는 M4A1E8 전용의 HVSS 측면 흙받이의 지지대가 아닌 일반 M4A3E8의 측면 흙받이 지지대가 부착된것도 있고 조금식 다릅니다.)파키스탄 군이 운용한 녀석들만 나오더군요.
좋아요
마음에 든다면 좋아요와 댓글을 남겨 주세요. 제작자에게 많은 격려가 됩니다
이지머드 같은게 없어서 타미야 샌드 옐로우를 희석시켜 워싱? 같은걸 해주었습니다. 신너에 조금 희석시켜 바르고 닦고, 바르고 닦고... 요즘 날씨가 선선해서 빨리 건조되어 작업할 수 있었습니다.
뒷면 III B는 무슨 뜻일까요? B중대 3호차라는 뜻일까요? 세필로 그려주었는데 세필로 뭔가를 쓰는건 처음이라 매우 삐뚤삐뚤합니다.
미군 M4A1 올드 필립스와 함께... Def.model의 퓨리 별매 데칼이 있어야 하는데... 내년이면 고1인데 사서 만들 시간이 많이 생길지 모르겠습니다.
참, 혹시 아래 사진 두장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 현재도 구할 수 있는 웨더링 재료(피그먼트 같은)가 있는지 질문 드립니다.
전 이 사진과 아래 사진같은 흙이 건조되어 흡착 된듯한 모습이나 안익재님의 M36 잭슨처럼 그런 모습을 좋아합니다만, 도저히 이런 질감, 느낌을 흉내 낼 수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