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ADEMY 북아프리카 Tiger 712호
2019-09-20, HIT: 1642
매드캣, EX.JUNG외 12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김청하
운영자님께 받은 키트 중 마지막 키트를 오늘 완성했습니다. 제가 이 키트를 완성할 수 있게 해준 정세권 선생님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중간의 또 다른 티거는 제가 2016년도에 만든 녀석입니다. 사실 저 녀석과 비교할려고 712호를 선택한 이유기도 합니다. 인형은 타미야 M1 슈펴셔먼의 전차장 인형을 개조, 소련 전차병 키트의 모자를 벗고 웃고있는 전차병 동무의 머리를 가져오고, 타미야 미군 보병 악세서리 런너의 철모를 씌웠습니다.
실제 사진. 이것저것 많이 뭐가 없습니다...
왜 티거 티거 하시는지 그 이유를 이제야 알았습니다.
늘 그렇듯 에나멜, 일부 타미야 무광 검정색 아크릴 붓도장이며, 문교 파스텔로 마무리 했습니다.
색감은 사진상 도저히 원래의 색감이 나오질 않는데 아카데미 다크 옐로우 특유의 바로 그 묵직함 색감입니다. 왜 전시회 같은곳에서 직접 실물로 보아야 제대로 알 수 있다는것인지 그 이유를 더욱 확실히 알게 되었고, 왜 출품하려 하거나 출품을 안하려 하는지도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출품 하고 싶은 쪽입니다.)
옆에 저 너덜너덜해 보이는것은 견인로프 홀더인데 저것까지 다 재현하면 너무 지저분해 보일것 같아서 넘겼습니다.
근데... 포탑 뒤 우측 공구상자 상단의 저것은 무엇일까요? 뭔지 몰라서 붙히지 않았습니다.
2016년에 만든 티거... 내부재현형인데 정작 내부는 날림입니다.
감사합니다.^^ 그렇게 M4A1 75mm Big Hatch는 잊혀져 가고... (눈물)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