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nda hobby, T-15 ARMATA, 1/35
2020-04-11, HIT: 1910
허리손, 꽃든남자외 39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EX.JUNG
판다하비의 T-15 아르마타 입니다.
이 키트 작례는 우리 mmz에서 최초이지 않나 싶습니다.
잘 만든건 아니지만 1등 도장에 만족합니다 ^^
러시아의 차세대 범용 차량 플랫폼 프로젝트 '아르마타' 의 산물로서, T-14 전차의 차대를 이용한 중장갑차(HAPC)입니다. 이스라엘의 나메르 중장갑차와 비슷한 컨셉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아마 체첸전의 전훈도 어느정도 반영이 되지 않았나 싶네요.
무인포탑에, 30mm 기관포와 포탑 옆에는 2연장 코넷 대전차 미사일을 좌우 각각 1세트씩 장착하고 있습니다.
또한 장갑차 주제에 능동방호체계(APS)기능도 있다고 합니다.
키트는 판다하비 제품으로, 일단 조립은 그럭저럭 잘 됩니다만, 포탑 양 옆의 코넷 대전차 미사일이 문제입니다.
좌우 대칭으로 되어야 할 부품이 동일하게 되어 있어서 제대로 만들려면 억지로 부품을 뜯어 고쳐서 조립해야 합니다. 아주 기본적인 건데 이런걸 오류를 내니 참 당황스럽더군요.
이 키트가 나올 당시에는 별다른 대안이 없었지만 최근에 즈베즈다에서도 T-15를 출시하여 선택지가 늘었습니다. 다만 즈베즈다 T-14가 차체 후부 길이 오류가 있었기 때문에, T-15의 고증도 좀 불안한 감이 있습니다.
사실 이 키트는 아크릴 도색 3번째 시도했던 키트입니다.
아크릴이 익숙하지 않던 때에 작업한지라, 사진상으로 안보이지만 도색이 거칠게 된 부분도 종종 있습니다, 또한 색감도 성에 안차 과하게 오일 작업을 해주느라 잘 정돈되게 체계적으로 만든 녀석은 아닙니다.
그래서 한동안 묵혀두고 방치 했다가 최근에 유화와 피그먼트를 이용 리터칭을 해주어 완성하였습니다. 대략 3년정도 방치해 두었던것 같네요.
그래서. 작업 순서가 사실 잘 기억나지 않습니다. 최근에는 밑색으로 훌레드/ 그 위에 윗색을 까는게 기본인데 밑색을 썼는지도 아리송하네요.
최근엔 키트를 풀로 작업할 여건이 안되다 보니 과거에 망쳤거나 흥미가 떨어져 작업 중단한 키트들을 리터칭하고 있는데, 나름 의미가 있는것 같습니다. 그동안 사재기를 하며, 모형을 만드는것에 만족하는게 아니라, 사는 것 자체에 만족했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었고요. 새로운 키트를 사서 모으고 싶은 마음은 여전하지만 가능하면 지금 미완인 키트들을 먼저 다 완성한 후에 해볼까 합니다.
마이너한 키트이지만, 덩치도 크고 한지라 나름의 맛이 있습니다.
트럼페터 T-90MS에 포함된 1/35 푸틴 인형과의 비교샷.
저 괴물같은 장갑차의 크기를 짐작해 볼 수 있습니다.
국군전차 K-2흑표와의 비교샷.
사실 흑표도 결코 덩치가 작은 전차는 아닙니다만, T-15의 크기는 압도적입니다.
위에서 본 사진. 포신이 K1a1과 같은 44구경장이었다면, 포신 길이를 포함해도 크기가 더 작다는 결과가 나옵니다......
M1a2 Sep V2와 비교.
M1의 덩치도 가볍게 능가합니다.
머나먼 선조 T-34/76과 비교.
T-34가 경전차로 보일 지경입니다.
T-90과의 비교.
쉬토라 때문에 그런지 T-90이 귀여워 보이네요.
마지막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