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터칭]Trumpeter, IS-4, 1/35
2020-04-23, HIT: 2144
hagangnam, neiioo김재춘외 30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EX.JUNG
키트는 트럼페터제로, 마이너한 전차라 그런지, 구성에 비해서는 가격이 좀 있는 편입니다. 이는 트럼페터의 마니어 라인업 전차들에서 종종 보여지는 가격 책정인것 같습니다.
주포는 보통의 IS 중전차 시리즈의 주포인 D-25T 122mm 주포이지만, 여기서는 OBJ.279의 주포로 교체 했습니다. 나름 월드오브탱크에 등장하는 버전으로 보여주려 했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월탱버전의 122mm M62-T2(T-10의 주포)와는 모양만 비슷하지 구경도 다른 (130mm) 포더군요.
뭐. 애초에 고증이랑 상관없이 만들려던 녀석이라.... 그냥 수정없이 완성했습니다. 제가 늘 그렇죠 뭐...
드라이브러싱을 활용한 나름의 이중 치핑을 적용해 보았던 전차 입니다.
먼저 타미야 에나멜 '훌 레드' 로 치핑을 한 뒤에
'건 메탈'을 이용해 훌레드로 된 치핑영역 안에 한번 더 드라이브러싱 하듯이 치핑을 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페인트가 벗겨져 방청도료가 드러나고, 방청도료 조차 벗겨져서 다시 금속 표면의 느낌이 나는. 그런 표현을 해 보았었습니다만, 너무 여기저기 하니 눈에 와닿지는 않더군요.
생각난김에 추후의 작업에서는 다시한번 이런 이중치핑을 해봐야 겠습니다.
IS-4는 IS-2의 뒤를 이을 중전차로 개발되었으며. 그 형상에서 보듯, IS-2의 모습을 이어 받되 전반적인 Is-2의 문제점들을 상당수 개선하였다 합니다.
정식 채용은 되었지만 많은 수가 양산된것은 아니었고, 대개 극동지방에 배치 되었다가 포탑을 떼어내 해안 토치카로 쓰이며 퇴역했다고 하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