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Y-5 Catalina, 1/72 Wolfpack
2020-07-30, HIT: 3013
이승복, 류연경외 93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윤준성
PBY Catalina
2차 대전기 대잠, 구조, 정찰 등 여러 목적으로 전선에서 활약한 수상기입니다. 느리지만 튼튼하고 높은 신뢰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죠. 높은 생산량 및 신뢰성 덕에 현재까지도 민수용으로 날아다니는 기체가 있다고 합니다.
본래 소속 동호회 이스케이프의 미드웨이 플젝을 위해 제작중이었습니다만,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코로나19로 인해 전시회가 불투명해져..제작을 미루다 보니 의욕이 쭉 떨어져버리더군요.
그러다가 근래 개봉한 톰 행크스 주연 그레이하운드를 보다 보니 유보트를 상대로 상당히 활약하더군요 ㅎㅎ 덕분에 의욕 충전 후 바로 완성해줬습니다 :)
키트 얘기를 해보자면,,,
72스케일 카타리나 바리에이션을 많이 낸 적 있던 아카데미 제품을 재포장한 물건입니다. 아카데미 키트를 베이스로 마스크 씰, 카르토그라프 데칼을 넣어줘 제작 편의성을 많이 높힌 점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형상 자체가 간단한 기체라 동체의 좌우분할, 날개 접합 수정정도만 하면 됩니다. 다만 동체 후방은 힘을 주다보면 접합선 크랙이 생길 수 있으니 보강판을 붙이는 식으로 작업을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캐노피 클로즈업을 마지막으로,,,
처음 제작해보는 대형 수상기인데, 참 매력적인 장르라 생각되네요. 너무 오래 끌면서 날림으로 마무리 해 준 점이 좀 아쉬웠습니다. 다음엔 좀 더 제대로 만들어보는걸 목표로 해봐야겠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장마철이라 비가 많이 오네요. 모쪼록 피해가 없으시길 바라며 글을 마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