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거 디오라마 "Epilogue"
2021-01-01, HIT: 2464
징징이, J.K.외 60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TOBICO
제가 15년 전쯤에 모형에 처음 입문할때 처음 조립해본 모형이 어린이날 선물받은 아카데미 티거 1이었습니다.
접착제 떡져가면서 조립하고..게이트 처리도 제대로 못 하고. 도색은 야외에서 신문지 펼쳐놓고 스프레이로 도색하고...결과물은 엉망이었지만 그 과정이 정말 재미있어서 모형의 길로 입문하게 해줬던 고마운 키트라 아직도 폐기하지 않고 그 때 그 티거를 가지고 있습니다.
언젠가 내가 어느정도 모형 실력이 생긴다면 그때 다시 티거를 사서 멋지게 만들어주고싶고...그때 가서 처음에 만든 이 티거와 비교해보면서 추억을 떠올릴 수 있겠지..라는 생각으로요.
사실 아직도 실력이 그때랑 비교해서 늘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만..최근에 인터넷에서 정말 인상적인 슈툼티거 디오라마 작례를 보았습니다. 정말 인상깊어서 제 첫 디오라마 작품으로. 그리고 나름 추억이 있는 티거 전차로 만들어보고 싶었습니다.
노인이 되어버린 티거 전차병이 전우들과 마지막으로 함께했던 티거 전차가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찾아와 과거를 회상하는 모습을 표현해보고 싶은 디오라마입니다. 그래서 제목을 Epilogue라고 정해보았습니다.
https://youtu.be/YT4efL7zRKM
OST를 들으면서 감상하시면 좀 더 제 심상이 공유되지 않을까..생각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