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4E Phantom II ROKAF, 1/32 Academy
2021-05-31, HIT: 3284
이재원, a320 파일럿외 71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윤준성
안녕하세요 :) 이스케이프, 프라메이슨 애긔늬입니다. 두달간 잡던 프로젝트가 이제야 끝났네요.
아카데미 팬텀으로 인사드립니다.
Spooky
팬텀의 다른 애칭이죠 현재까지도 대한민국의 영공을 지키는 훌륭한 항공 전력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기도 하고 가장 전투기답다고 생각하는게 팬텀입니다. 기왕 만드는거 제대로 만들어보자 해서 여러가지 별매를 적용해 제작해봤네요.
AMS 수정 노즈
DEF Model 휠 세트
DEF Model FOD 커버 세트
레전드 콕핏 세트
아이리스 노즐
등을 적용해줬습니다.
아카데미 재포장 팬텀은 상당히 기획력이 돋보였던 제품이라 생각됩니다. 기존의 디코프의 재포장 팬텀은 수정되기 전의 볼륨이 부족한 기수 부품이 들어가고 데칼의 품질이 많이 아쉬웠죠.
이번 아카데미 제품은 수정된 기수, 개선된 데칼, RBF태그, 국군 팬텀 재현을 위해 새로 판 런너, 메탈 피토관 등이 들어가 더욱 완성도 있게 제작을 할 수 있도록 구성이 되었습니다.
물론 키트 자체는 레벨의 연식 있는 제품을 들여왔기에 프로포션, 부품 설계 등에서 많이 아쉬운 부분들이 있었지만,,6만원대로 32스케일의 팬텀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은 큰 메리트라 생각합니다.
키트의 리벳은 간격이 영 마음에 들지 않아 모두 메꿔준 다음 리벳룰러로 다시 파줬습니다.
고된 작업이었지만 자글자글한 패널이 꽤 눈에 들어와서 상당히 뿌듯했네요 :)
국군 팬텀의 아이덴티티인 팝아이입니다. 자료 영상을 보다보니 후방에 노란색 커버가 붙고 RBF띠도 둘러져있더군요.
비슷하게나마 따라해 봤습니다.
블로그 이웃이신 서화님의 터키 팬텀과 함께..
긴 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