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H-6j. Little bird. Night stalkers
2021-07-14, HIT: 1817
김상범, a320 파일럿외 36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52modeling
KITTY HAWK제 AH-6J형을 제작해 보았습니다.
블랙호크 다운이라는 영화를 보면 작은 동체에 강격한 무장을 가지고 호위를 하다 지상지원 요청을 받으면 엄청난 화력으로 속된 말로 쓸어 버린 다고 할만큼 강한 존재감을 가지고 있는 기체입니다. 원래는 라이브 레진 사에서나온 멋진 전용 인형들을 구매하였기에 공격형인 AH-6가 아닌 동체 옆에 간이 탈것을 가지고 인원을 건물 옥상등의 좁은 공간에 신속 전개 시키는 용도의 MH-6로 작업을 진행하던중 심심해서 무장을 달아주었더니 너무 맘에들어 갑자기 공격형으로 전환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기체 넘버는 수송형을 마킹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진짜 수송형도 제작해야겠습니다
.50BMG GAU-19의 모습입니다.
반대편에는 M260 7인치 로켓포를 장비해 주었습니다.
조종수들의 무릎쪽에는 M4등 개인화기를 거치해 두고있습니다.
무게를 줄이고 시야확보를 위해 문을 탈거 하고 비상용 총기를 휴대하는 것이 무척 실전적으로 보이게 합니다.
인형은 라이브레진제를 사용하였습니다
조종석 바로 옆에는 터미네이터2에서 화끈한 화력을 뽑낸 7.62 MG-134가 두문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탄띠링크선은 에칭으로 표현되어 있습니다.자연스레 늘어진 효과에 신경써보았습니다.
헬기라는 특성을 살려 원목베이스에 띄워 보았습니다.
살짝 떠 있으니 전시 효과가 나름 괜찮습니다.
기체가 검은색에 가깝기에 블랙과 올리브드랍을 섞어 도색하고 리벳등은 일반적인 먹선 넣기가 아닌 하나하나 일일이 찍어서 핀 포인트로 표현해 주었습니다. 지루하고 무척 힘들지만 선명한 리벳표현이 마음에 듭니다.
헬기 로터는 자체무게로 살짝 휘어진 형태입니다.
이 키트가 맘에 들어 블랙호크도 구입해 보았더니 블랙호크는 메인로터의 각도(?)까지 표현되어 있었습니다.
얼마전 키티호크가 폐업을 하였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에어로를 잘알지 못해 너무 늦게 알았지만 그동안멋진 키트들을 생산해 주신 키티호크 관계자분들께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코로나가 다시 확산되고 있어 걱정이 되지만 사실 우리 모델러만큼 격리를 잘 견디어 낼 사람들도 없을듯 합니다. 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끝까지 보아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음에는 블랙호크를 들고 찾아 뵙겠습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