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세가와 1/72 RF-4B
2021-10-18, HIT: 1131
블루에스키, Prose외 18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n4584
쇼핑몰에서 다소 오래된 킷을 저렴하게 판매하기에 데칼황변 또는 손상을 감안하고 구입해봤습니다.
데칼을 보니 다소 황변도 있었지만 데칼 자체 손상은 없었기에 만들어봤습니다.
해군/해병 팬텀의 상징이라 할 수 있는 수직미익의 화려한 데칼만큼은 아무리 물에 불려도 대지에서 분리되지 않고 심지어 부스러지기까지 해서 부득이하게 수직미익의 데칼은 다른 시기의 동일 소속기체의 데칼을 붙여줬습니다.
도색은 군제락카를 에어브리싱 했으며 색상은 설명서에서 지정한 색상 그대로 작업했습니다.다른 해군/해병 기체와 달리 기체 상,하면이 동일 색상이라 작업은 상대적으로 빨리 진행되었고 캐노피 부근 난반사 방지 도색과 배기구 패널 색상은 마스킹으로 처리했습니다.
캐노피 마스킹은...초보인 입장에서 1/72의 작은 크기를 직접 손으로 마스킹하기엔 부담스러워서 에듀어드 캐노피 씰을 이용해봤는데 덕분에 처음 고무실링을 표현해봤지만 후방석 캐노피 고무실링은 망했네요 ㅜㅠ
기체 상,하면 모두 단일 색상이다보니 너무 깨끗하면 좀 이질적인 느낌이 있을 것 같아서 패널라인 먹선표현을 살짝 강하게 처리 했습니다.
좀 더 웨더링을 넣고 싶었지만 실력과 경험이 부족하기에 일단 이정도로 마무리 해봤습니다.
수평미익의 보강판(삼각형 모양)도색을 넣어줘야했지만 급 피곤한 관계로 무시했습니다;;
데칼 황변도 심하고 수직미익의 데칼도 다른 시기의 동일 항공단 기체데칼을 사용했기에 어설픈 결과물이 되었지만
(정말 다행히도 간이 촬영부스의 광원이 데칼 황변을 가려준 덕분인지 사진상에서는 데칼 황변이 잘 보이지 않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