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 ROKAF KF-16CJ "Tiger squadron"
2022-03-01, HIT: 1722
H0mE, 김승현외 36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MR.
안녕하세요! 정말 오랫동안 완성작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가 드디어 공개적으로 올릴 수 있는 작품이 완성되어 업로드했습니다.
아카데미의 72스케일 KF-16C를 베이스로 하세가와 무장세트와 별매 AOA를 추가했으며, 키트에는 생략되어있는 정전기방출기를 구리선으로 추가해주었습니다.
모 조종사분의 의뢰로 시작한 작업인데 제 출신부대의 항공기라서 시간과 애착이 많이 들어간 작품입니다.
일단 한국공군의 KF-16은 크게 PB, KFP1, KFP2로 나뉘어 지는데 그 중에서 KFP1에 해당하는 기체를 만들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민감할까싶어 생략합니다.
의뢰에 따라 일련번호인 38-111은 실존하지 않는 기체번호이며 해당부대를 의미하는 숫자입니다.
사진을 찍으면서 작은 크기 때문에 핸드폰촬영으로는 초점이 너무 날아가버리는 탓에 DSLR로 촬영했습니다.
아카데미 KF-16키트가 작지만 참 알찬 키트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네요.
다만 키트상의 무장의 경우 AIM-9 2발 AIM-120 2발 AGM-88 2발의 구성으로만 잡을 수 있기에 좀 아쉬웠습니다.
키트내에 JDAM이 들어있기는 한데 한국공군에서 사용하는 JDAM과는 탄두가 다르다보니 하세가와 무장세트에서 가져왔습니다.
BLU-109 탄두를 장착한 JDAM은 키트내의 그것보다 길쭉한 형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항공기 꼬리날개의 좌우에 그려진 호랑이는 사이즈상 데칼을 만들기에 일반 프린터로는 해상도의 문제가 있어서 직접 그려넣어주었습니다.
베이스는 구글어스와 제 기억에 의지하여 만들어주었습니다.
항공기 상부의 공중급유를 위한 표식은 키트상의 데칼로는 회색으로 재현되어있지만 최근에 흰색으로 바뀌어서 직접 그려넣었습니다.
무장은 GBU-12와 GBU-31(v)3/B를 추가로 달아주었습니다.
키트에 포함되어있는 스나이퍼 포드도 장작했습니다.
원래는 배기 노즐도 별매로 바꿔보고 싶었지만 72스케일의 16은 별매찾기가 힘드네요.
나온지 좀 된 72스케일 키드임에도 그 디테일은 참 좋습니다.
뒷태
주기장 베이스로 만들기 참 잘한 것 같습니다.
사람의 눈높이에서 촬영
꼬리에 신경을 많이 써서 이각도가 제일 마음에 드네요.
후방 대각선방향에서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