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야 1/48 헤쳐
2022-12-17, HIT: 831
혈우, 호크아이외 16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n4584
지난 타미야 1/48 영국 7톤 무장차량 이후 두번째로 타미야 1/48 헤쳐 중기형을 만들어봤습니다.
개인취향이 좀 독특한 편이라 외형이 독특한 ... 마치 마개조된 것 같은 느낌의 녀석들을 좋아하는 편이라 영국 7톤 무장차량과 함께 어릴적부터 좋아했던 차량입니다.
원래는 대전말기 특유의 위장패턴으로 도색해야하지만 실력도 부족할 뿐더러 WW2 기간 중 독일차량은 역시 오묘한 사막색이 잘 어울린다는 개인적인 고정관념에 충실하고자 그나마 가지고 있는 군제 락카 중에서 비슷한 색상 (군제 310)으로 기본 색상으로 했구요.
차체 우측에 있는 안테나 마운트 부품을 분실해버려서 타미야 1/48 악세사리 킷에 있는 적당한 녀석 (말아놓은 모포?)을 골라서 대충 가려줬구요. 말아놓은 모포를 걸어놓은 끈은 와인 뚜껑을 포장하는 유연한 재질의 금속 포장재를 사용해서 표현했습니다.
도색 후 자연스러운 명암표현을 위해 굴곡진 부분은 무광 검정, 밝은 부분은 무광 흰색으로 에어브러시 도색 후 기본 도색, 먹선넣기 --> 스펀지 치핑 후 블렌딩 --> 하이라이팅 --> 데칼작업 --> 무광 클리어 순으로 마무리했습니다.
1/48 스케일 특유의 작은 크기라서 그런지 캐터필러 조립이 어려웠고 그것만 빼고는 즐거운 작업이었습니다.
데칼링이나 다른 소소한 작업 결과물들이 아쉽긴하지만 그래도 저만 만족스럽다면... 그거면 충분하죠 ! ㅎㅎ
다음에 기회되면 1/35 스케일로 제작해보고 싶습니다.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