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2 F/A-18E Top Gun: Maverick
2023-08-01, HIT: 793
HK, neiioo김재춘외 19명의 회원님이 이 작품을 좋아합니다.
김슈마허
1:72 스케일 아카데미 F/A-18E에 제이트디자인의 별매데칼을 적용한 탑건 매버릭입니다.
많은 분들처럼 작년에 개봉한 영화에 급 뽐뿌를 받아서 작년 겨울부터 작업을 시작했는데, 회사일/육아 때문에 시간을 내기 어려워서, 개봉 1년도 넘은 이제서야 완성을 했습니다. ㅜㅠ
기본 도색은 MIG 아크릴 도료 중 라이트 고스트 그레이/다크 고스트 그레이를 사용했고, 검정부분은 마스킹 후 타미야 아크릴 검정을 도색했습니다.
MIG 도료는 아크릴임에도 항공특색을 구하기가 쉬워서 이번에 처음 써봤는데, 색감은 괜찮은 듯 하지만 피막이 다소 약해서, 클리어 코팅을 했어도 에나멜 워싱 때 종종 지워지곤 했습니다. 그래서 가급적 살살 닦아내고, 군데군데 벗겨진 부분은 보수작업을 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언급해주신 것처럼 제이트디자인의 데칼은 카르토 못지않은 품질을 보여주어서, 작업하기 편리했고 발색도 우수한 편입니다.
파일럿은 데프 모델의 별매품을 사용했습니다.
디테일이 매우 좋고, 적층 흔적도 거의 없어서, 최근 레진이 3D 프린팅으로 대체되고 있는 변화를 실감했습니다.
제이트디자인의 1:72 스케일 데칼에는 헬멧 부분이 안들어 있기 때문에, 세필로 흰색→빨강→파랑의 순서로 비슷하게 그려주었습니다.
엔진 노즐부도 디테일이 우수한 데프모델의 별매품으로 교체해주었습니다.
별매품은 1/72 스케일인데도 애프터버너 모양이 잘 나왔기 때문에, 실물사진을 참조하여 스틸색으로 에어브러싱 후, 지지부위만 인시그니어 화이트로 칠해주었습니다.
연료탱크를 분리하고, 받침대에 올려보았습니다.
명판은 에칭명판집에 개별주문해서 제작했습니다.
노즈기어의 라이트는 문구점에서 구입한 보석스티커에서 적당한 사이즈를 찾아서 붙여주었습니다.
탑건 분위기만 내보려고, 해가 질녘에 추가 촬영을 했습니다.
지금까지 감상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맨 위로